캔바(Canva)가 ‘드롭토버(Droptober)’를 맞아 교사들의 수업을 더욱 생동감 있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주는 새로운 교육 도구를 공개했다. 현재 캔바 에듀케이션(Canva for Education)은 전 세계 K-12 학교와 교육구에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7,500만 명 이상의 교사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레오나르도AI(Leonardo AI)가 지원하는 AI 이미지 생성 도구 ‘드림랩(Dream Lab)’이 캔바 플랫폼에 완벽히 통합됐다. 교사들은 이제 몇 초 만에 교과과정에 맞는 맞춤형 시각 자료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생물학 수업을 위한 식물 세포 이미지나 역사 수업을 위한 선사 시대 시각 자료 등 추상적인 개념을 생생한 이미지로 구현할 수 있다.
드림랩은 시각적 학습 향상뿐만 아니라 접근성과 포용성도 지원한다. 색맹 학생을 위한 맞춤형 색상 구성이나 학습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위한 단순화된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 교육구 관리자와 교사들은 기본적으로 드림랩에 접근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접근 권한은 교육구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캔바는 새로운 인터랙티브 차트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강력한 스토리텔링 도구로 변환했다. 선버스트(Sunburst), 점도표(Dot Plot), 방사형 차트(Radar Chart) 등 새로운 차트 유형이 추가됐다. 풍부한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매치&무브(Match & Move) 전환 효과 등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원시 데이터를 흥미로운 시각 자료로 변환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교사 워크 키트(Teacher Work Kit)는 초등 교사들의 수업 계획을 지원하는 올인원 리소스다. 다양한 템플릿과 맞춤형 앱, 리소스를 통해 고급 디자인 기술 없이도 매력적이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수업을 만들 수 있다.
이 워크 키트는 안내식 학습, 독립적 실습, 사회정서 학습, 프로젝트 기반 학습 등 다양한 교수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순차적 수업 기능을 통해 모든 요소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어 계획 시간을 절약하고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캔바는 인증된 교사와 학교를 대상으로 이러한 교육용 도구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