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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클라우드-리비브, AI로 뷰티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AI 뷰티 쇼핑 어드바이저 출시

Revieve
이미지출처: Revieve

AI 기반 뷰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리비브(Revieve)가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AI 어드바이저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뷰티 산업의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번 솔루션은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뷰티 상담 서비스를 구현했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비브 보도자료에 따르면, 리비브(Revieve)가 차세대 AI 어드바이저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리비브의 뷰티ML(BeautyML)과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Vertex AI) 플랫폼을 결합해 개발됐다. 샘포 파키넨(Sampo Parkkinen) 리비브 CEO는 “차세대 AI 어드바이저는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개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등 모든 뷰티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AI 어드바이저는 개인 맞춤형 뷰티 컨설팅을 제공하며, 고객과 실시간 Q&A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의 상세한 성분 정보와 효능을 제공하고, 뷰티 퓨전(Beauty Fusion) 기능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제품을 추천한다.

폴 테프펜하트(Paul Tepfenhart) 구글 클라우드 리테일 부문 글로벌 디렉터는 “브랜드들이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AI 어드바이저는 제로 데이터와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리비브의 AI 어드바이저 시리즈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Google Cloud Marketplace)를 통해 제공되며,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등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리비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리비브, AI로 뷰티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AI 뷰티 쇼핑 어드바이저 출시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