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매터스 뉴스레터 #87]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이미지 출처: rickdick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
​​​​​​​
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


모델 목에 있는 나비 넥타이가 날아가고, 우아한 버뮤다 밴츠에서 꽃이 피어났습니다. 언뜻 봐도 AI 콘텐츠인 이 영상은 AI 기반 디지털 아티스트 릭딕(@rickdick)의 작품인데요. AI 영상의 원본 영상은 조나단 앤더슨이 처음으로 선보인 디올(Dior)의 첫 번째 컬렉션에서의 워킹 장면들입니다.

조나단 앤더슨은 JW 앤더슨을 설립하고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거친 디자이너입니다. 앤더슨도 시대에 따라 컬렉션의 형태가 바뀌었는데요. 독특한 소재 활용과 젠더리스한 실루엣 정도가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잔디를 갓 뽑아 박음질을 한 듯한 코트나, 마인크래프트의 픽셀을 옷에 옮긴 듯한 2023 S/S 컬렉션은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올해 컬렉션 역시 대호평을 받았는데요. 빅토리아 시절에나 볼 법한 니트 위 보 타이, 신사복 아래의 형광색 슈즈, 치렁치렁 늘어지는 버뮤다팬츠에서 느껴지는 근현대 유럽의 복식을 두고 패션지들은 “이것이 바로 패션이다”라는 호평을 쏟아냈죠. 해체주의 장난질에 지친 소비자의 마음을 잘 대변해 주는 한마디였습니다. 그 소년다움이 물씬 풍기는 고풍적이고 현대적인 룩은 앤더슨이 ‘옛날 것’에 얼마나 가치를 심오하게 두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사실 릭딕은 앤더슨의 디올 컬렉션을 아주 잘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비가 날고, 꽃이 피어나고, 무당벌레가 기어가는 장면은 서정적이고도 위트있었죠.

물론 모든 장면이 우아했던 것만은 아닙니다. 들고 있는 가방이 깨지거나, 모델들이 펀치(대신 꽃)를 맞는 장면은 현시점 소셜 미디어에서 핫한 콘텐츠들이기도 하죠. 원본에서는 민들레 홀씨를 우아하게 부는 장면은 홀씨를 먹고 죽는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무려 디올 폰트로 ‘Die’라는 문구를 넣으면서요. 놀라운 장면이긴 하지만 비교적 젊은(1984년생) 디자이너 앤더슨이 받아들이기에는 역겹거나 괴로운 장면은 아니었을 겁니다.

현재까지 AI 아트는 특유의 부정확한 동작 때문에 불쾌감을 유발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릭딕처럼,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잘 알고 패러디하는 콘텐츠들은 앞으로 ‘AI 영상이라고 해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예시였습니다.

AI 매터스 유튜브

AI   AI   l AI MATTERS

주간 AI 뉴스 브리핑

     25 6    AI


AI Campaign 눈에 띄는 AI 캠페인

[리얼 캠페인 탐구] 쉐이크쉑이 레딧 대화를 AI로 분석한 이유? '진짜 타깃팅'으로 매출 31% 끌어올리기

[리얼 캠페인 탐구] 쉐이크쉑이 레딧 대화를 AI로 분석한 이유? ‘진짜 타깃팅’으로 매출 31% 끌어올리기

“일요일에 뭐 먹지?” 레딧 커뮤니티에서 오가는 평범한 대화 속에서, 쉐이크쉑은 놀라운 마케팅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나이와 성별만으로는 알 수 없는 소비자들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AI를 동원해 8만 개 이상의 서브레딧을 샅샅이 분석한 것입니다. 그 결과 ‘치킨 쉑 선데이즈’ 프로모션은 기존 광고 대비 31%나 높은 클릭률을 기록하며, 일요일 매출까지 예상치를 뛰어넘었습니다.…

AI Tool ​​​​​​요즘 핫한 AI 툴 정보

Reports Summary ​​​​​​ 주목할 만한 리포트와 논문들

Artificial Intelligent Disobedience: Rethinking the Agency of Our Artificial Teammates

“아니야, 그 명령은 위험해” AI가 인간의 명령을 거부해야만 하는 이유

Artificial Intelligent Disobedience: Rethinking the Agency of Our Artificial Teammates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의 루스 미르스키(Reuth Mirsky)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협력형 AI 시스템이 맹목적 복종을 넘어 지능적 불복종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 연구는 AI 에이전트가 진정한 팀원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인간의 명령을 거부할 수 있는 자율성이 필요하다고…

Embodied AI Agents: Modeling the World

메타 AI, 인간처럼 보고 듣는 AI 로봇 공개… 구체화 AI 에이전트 시대 개막

Embodied AI Agents: Modeling the World 메타 AI 연구소가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위해 수행한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에서, 물리적 환경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구체화(Embodied) AI 에이전트 개발의 핵심 기술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텍스트 기반 AI의 한계를 넘어 인간처럼 환경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는 AI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Adapting University Policies for Generative AI: Opportunities, Challenges, and Policy Solutions in Higher Education

대학생 47% “생성형 AI로 과제 작성”… AI 탐지 검출률은 88%뿐

Adapting University Policies for Generative AI: Opportunities, Challenges, and Policy Solutions in Higher Education 챗GPT(ChatGPT)를 비롯한 대형 언어 모델(LLM)의 등장으로 고등교육 현장이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영국 버밍엄대학교(University of Birmingham) 컴퓨터과학과 러셀 빌(Russell Beale) 교수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학생의 46.9%가 과제 수행에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39%는 시험이나 퀴즈 문제…

Popular News ​​​​​ 놓치지 말아야 할 최신 AI 뉴스


AI 툴 지형도 3.0

PR  Marketing Generative AI Landscape 30

Newsletters   지난 뉴스레터 다시보기

구글 크롬 18년 독주 끝나나... 오픈AI·퍼플렉시티 '대화하는 브라우저' 출격

[AI 매터스 뉴스레터 #91] 구글 크롬 18년 독주 끝나나… 오픈AI·퍼플렉시티 ‘대화하는 브라우저’ 출격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구글이 만든 ‘한 칸의 마법’, 옴니박스…

AI로 대체 또는 확장, 두 게임사는 왜 똑같은 기술로 천국과 지옥이 갈렸을까?

[AI 매터스 뉴스레터 #90] AI로 대체 또는 확장, 두 게임사는 왜 똑같은 기술로 천국과 지옥이 갈렸을까?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로 대체 또는 확장, 두 게임사는…

[AI 매터스 뉴스레터 #89] 코카콜라, 픽셀 하나도 놓치지 않을거에요

[AI 매터스 뉴스레터 #89] 코카콜라, 픽셀 하나도 놓치지 않을거에요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140년 브랜드 규칙을 픽셀 단위까지 지키면서도…

“이 광고에는 절대 AI가 쓰이지 않았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88] “이 광고에는 절대 AI가 쓰이지 않았다”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매번 복수만 하는 리암 니슨이 다시…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4) 전통적 콘텐츠가 AI 생성 답변의 연료

[AI 매터스 뉴스레터 #86] 전통적 콘텐츠가 AI 생성 답변의 연료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가 추천하려면 추천할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그…

AI에 뒤처지면 큰 비용이 든다 – 애플과 메타

[AI 매터스 뉴스레터 #85] AI에 뒤처지면 큰 비용이 든다 – 애플과 메타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인공지능(AI) 개발에는 상당한 돈이 든다. 그러나…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3) 더 이상 키워드는 없다. 대화만이 존재할 뿐.

[AI 매터스 뉴스레터 #84] 더 이상 키워드는 없다. 대화만이 존재할 뿐.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키워드 최적화는 과거입니다. 이제는 AI와의 자연스러운…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AI 브랜드 영향력 점검을 위한 실전 가이드

[AI 매터스 뉴스레터 #83] AI 브랜드 영향력 점검을 위한 실전 가이드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더 이상 소비자는 검색하지 않습니다. AI와…

The New Rules of Renter Search

[AI 매터스 뉴스레터 #82] Z세대는 챗GPT보다 틱톡을 믿는다? AI 시대 부동산 마케팅 트랜드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와 소셜 미디어의 발전, 그리고 Z세대의…

[AI 매터스 뉴스레터 #81] "샤넬·에르메스 살 때도 AI 도움 받겠다" 럭셔리 고객 10명 중 6명이 원하는 것

[AI 매터스 뉴스레터 #81] “샤넬·에르메스 살 때도 AI 도움 받겠다” 럭셔리 고객 10명 중 6명이 원하는 것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세계 3대 전략 컨설팅 회사 중…




[AI 매터스 뉴스레터 #87]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