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가 12일(현지시간) 일시적 서비스 중단에 대한 사과와 함께 챗GPT에 실시간 화상 통화와 화면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연말을 맞아 산타와 대화할 수 있는 특별 기능을 출시했다.
오픈AI는 “어제 몇 시간 동안의 서비스 중단이 있었다”며 “이용자들의 불편을 깊이 사과하며, 상세한 분석 보고서를 오늘 중으로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AI의 케빈 제품 책임자는 “네이티브 멀티모달 4.0 모델을 기반으로 한 어드밴스드 보이스 모드(Advanced Voice Mode)에 비디오와 화면 공유 기능을 추가했다”며 “이를 통해 챗GPT와의 대화가 더욱 풍부하고 유용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 실시간 화상통화와 화면 공유
어드밴스드 보이스 모드는 오디오를 직접 입력받아 처리하고 출력하는 방식으로, 사용자는 챗GPT와 실시간으로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실제 시연에서는 푸어오버 커피 제조법 튜토리얼과 메시지 작성 도움 등 다양한 활용 사례를 보여줬다.
- 산타와의 특별한 만남
12월 한 달간 사용자들은 챗GPT를 통해 산타와 직접 대화할 수 있다. 홈 화면의 눈송이 아이콘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북극에서의 생활이나 엘프들의 근황, 크리스마스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할 수 있다. 산타는 자신만의 특유한 유쾌한 목소리로 실시간 응답을 제공한다.
- 다국어 지원과 자연스러운 대화
새로운 기능은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자연스러운 대화 속도와 감정, 톤을 전달할 수 있다. 이는 동료나 친구와 대화하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일정
이번 업데이트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팀즈 사용자와 대부분의 플러스(Plus) 및 프로(Pro) 구독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유럽 지역의 플러스와 프로 구독자들은 추후 이용 가능하며, 기업 및 교육용 계정 사용자들은 내년 초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산타와의 대화 기능은 모바일 앱, 데스크톱 앱, 그리고 chat.openai.com에서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처음 산타와 대화할 때는 어드밴스드 보이스 사용 제한이 일회성으로 초기화되며, 이후에도 일반 보이스 모드로 산타와의 대화를 계속할 수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오픈AI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4o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관련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