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를 중심으로 증폭된 인공지능 시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전략을 준비해야 할지, 홍보 및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은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런 홍보 및 마케팅 업계가 빠르게 변하는 AI 시대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께 나눈 심도 깊은 논의를 영상 시리즈로 제작했다.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 나고 있는 이때,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인공지능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그리고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좀 더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 좀 더 원론적으로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에 담았다.
#5. AI플랫폼은 디지털 마케터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함샤우트 글로벌 강명구 본부장은 AI 시대에 ‘챗지피티(ChatGPT)’가 마케터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며, AI 시대를 대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시대의 변화로 인해 콘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해야 할 채널이 많아짐에 따라 마케터가 효율적으로 채널을 운영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강조했다.
기술의 발전이 소비자의 변화를 반드시 동반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채널 검색에서 ‘챗지피티’를 활용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서 검색 엔진과 지인 추천의 영향력이 크다고 설명하며, 향후 ‘챗지피티’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지면 지인 추천의 역할을 ‘챗지피티’가 대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인공지능을 이용하면 인지도가 낮은 신규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검색 엔진에서 검색할 때, 주로 알고 있던 정보를 토대로 검색했지만, 인공지능을 활용할 경우, 인공지능이 기존에 소비자가 몰랐던 브랜드를 추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인지도가 낮았던 브랜드들은 ‘챗지피티’를 통해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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