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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 ‘AI 시대 비전과 속도’ 슬로건으로 200개 이상 신기능 발표

허브스팟, 'AI 시대 비전과 속도' 슬로건으로 200개 이상 신기능 출시
이미지 출처: 허브스팟

허브스팟(HubSpot)이 2025년 봄 스포트라이트 행사에서 중소기업(SMB)을 위한 200개 이상의 신기능을 대거 공개했다. 10일(현지 시간) 허브스팟 뉴스룸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개선된 브리즈 에이전트(Breeze Agents), 마케팅 허브 엔터프라이즈(Marketing Hub Enterprise) 업데이트, 그리고 영업 및 지원팀을 위한 AI 기반 워크스페이스(Workspaces)가 핵심이다.


허브스팟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앤디 피트레(Andy Pitre)는 “중소기업에는 더 많은 AI 과대광고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술이 필요하다”며 “2025년 봄 스포트라이트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은 팀이 AI를 빠르게 도입하고 시장 진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봄 스포트라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출시 제품은 새롭게 개선된 브리즈 에이전트다. 고객 에이전트는 24시간 내내 자동으로 고객 문의를 해결하는 지원팀의 확장 도구로, 허브스팟 고객들은 이를 통해 지원 티켓의 50% 이상을 해결하고 티켓 마감 시간도 약 40% 단축시켰다. 이제 이 에이전트는 지식 기반 에이전트와 협업하며 개인화된 답변으로 주문 상태 확인이나 비밀번호 재설정 같은 실질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

지식 기반 에이전트는 수신된 티켓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지원 리소스를 확장하고, 전망 조사 에이전트는 목표 계정 연구와 맞춤형 아웃리치를 통해 영업팀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지원한다. 콘텐츠 에이전트는 마케터들이 블로그부터 팟캐스트, 사례 연구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케팅 허브 엔터프라이즈는 고급 마케팅 기능을 강화했다. 유사 목록 기능은 기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잠재 고객을 찾아주며, 여정 자동화는 사용하기 쉬운 여정 빌더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생성한다. 다중 계정 관리 기능은 여러 계정을 단일 허브스팟 조직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AI 기반 워크스페이스는 팀별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영업 워크스페이스는 영업 담당자가 잠재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거래를 마무리할 수 있는 올인원 공간이다. 고객 성공 워크스페이스는 관리자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고객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며, 헬프 데스크 워크스페이스는 지원 담당자가 티켓 처리와 고객 요청 분류, 문제 해결까지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허브스팟의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소기업이 대규모 팀이나 예산 없이도 AI를 활용해 즉각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체 플랫폼에 AI를 내장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쉽게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출시의 핵심이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허브스팟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허브스팟, ‘AI 시대 비전과 속도’ 슬로건으로 200개 이상 신기능 발표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