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일론 머스크, 춤추는 옵티머스 로봇 영상 공개… 테슬라 미래될까

일론 머스크, 춤추는 옵티머스 로봇 영상 공개… 테슬라 미래될까

테슬라의 미래? 일론머스크가 공개한 추는 옵티머스 로봇 영상 화제
이미지 출처: 일론머스크 X

테슬라의 인간형 로봇 옵티머스(Optimus)가 사람처럼 춤을 출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영상이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에 의해 공개됐다. ndtv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12일(현지 시간) 머스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게시된 이 바이럴 클립은 로봇이 인상적인 유연성으로 움직이며 사람과 같은 멋진 댄스 동작을 선보이는 모습을 담고 있다. 머스크는 처음에 아무런 설명 없이 영상을 공유했다가 나중에 “이것은 실제 실시간 영상이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넷 사용자들 중 다수는 이 영상이 가짜인지 의문을 제기했다. 한 사용자는 “이것이 실제인가요, 아니면 AI로 만든 것인가요?”라고 물었다. 이에 X의 챗봇인 그록(Grok)은 해당 영상이 실제 테슬라 옵티머스 로봇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록은 “테슬라는 2024년 10월 ‘We, Robot’ 행사와 같은 이벤트에서 옵티머스가 춤을 추는 것과 같은 작업을 시연했으며, 2025년 4월에는 걷는 능력에 대한 진행 상황 업데이트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2021년 AI 데이(AI Day) 행사에서 처음으로 인간형 로봇 개념을 소개했다. 당시에는 프로토타입이 없었고, 행사에서는 로봇 복장을 한 사람이 춤을 추는 모습을 선보였다. 하지만 오늘날 테슬라의 옵티머스는 크게 진화해 실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옵티머스의 첫 실제 모습은 2022년 AI 데이에서 공개됐으며, 당시 테슬라는 기본적인 걷기와 팔 움직임을 시연하는 반기능적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2023년까지 테슬라의 옵티머스 2세대(Gen 2)는 색깔 블록 분류, 요가 자세 취하기, 춤추기 등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테슬라는 또한 로봇의 손을 개선해 11도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했으며, 미래 모델에서는 22도의 움직임을 계획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옵티머스 로봇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창조물 중 하나라고 믿는다. 다른 로봇들이 고정된 지시를 따르는 것과 달리, 옵티머스는 실제 경험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습함으로써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는 옵티머스를 특히 제조업에서 인간-로봇 협업의 게임 체인저로 만든다. 옵티머스는 많은 산업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25조 달러 시장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힘들고 노동 집약적인 일을 대신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옵티머스 인간형 로봇 생산이 중국의 희토류 자석 수출 제한으로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머스크는 중국이 로봇 개발에 핵심적인 자석이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테슬라의 이러한 자석 사용이 인간형 로봇 제작을 위한 것일 뿐이라고 명확히 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일론머스크 X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 춤추는 옵티머스 로봇 영상 공개… 테슬라 미래될까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