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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딥마인드, 비오3 공개로 트래픽 162% 대폭발

구글 딥마인드, 비오3 공개로 트래픽 162% 급증
이미지 출처: 시밀러웹

구글의 AI 연구 자회사인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가 최신 비디오 생성 AI 모델 VEO 3를 공개한 후 웹사이트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나타났다. 웹 분석 플랫폼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구글 딥마인드 웹사이트의 전체 방문자 수가 4월 대비 5월에 162% 증가했다. 이러한 트래픽 급증은 VEO 3 모델 발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밀러웹 데이터에 따르면, VEO 관련 페이지가 딥마인드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검색을 통한 유입 트래픽에서도 VEO 관련 키워드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색 키워드 분석 결과, ‘veo 3’ 키워드는 월 230만 건의 클릭을 기록했으며, ‘gemini(제미나이)’ 키워드는 180만 건, ‘google veo 3’ 키워드는 140만 건의 클릭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모두 신규 키워드로 분류되어 VEO 3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를 보여준다.

특히 딥마인드 관련 URL 중에서도 ‘deepmind.google/models/veo’ 페이지가 전체 트래픽의 50.78%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이어서 기본 딥마인드 페이지가 8.47%, 이미지 모델 페이지가 4.4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VEO 3는 구글이 개발한 차세대 비디오 생성 AI 모델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고품질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트래픽 증가는 생성형 AI 기술, 특히 비디오 생성 분야에 대한 업계와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


해당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밀러웹 X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시밀러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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