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I 매터스 뉴스레터 #87]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이미지 출처: rickdick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
​​​​​​​
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


모델 목에 있는 나비 넥타이가 날아가고, 우아한 버뮤다 밴츠에서 꽃이 피어났습니다. 언뜻 봐도 AI 콘텐츠인 이 영상은 AI 기반 디지털 아티스트 릭딕(@rickdick)의 작품인데요. AI 영상의 원본 영상은 조나단 앤더슨이 처음으로 선보인 디올(Dior)의 첫 번째 컬렉션에서의 워킹 장면들입니다.

조나단 앤더슨은 JW 앤더슨을 설립하고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거친 디자이너입니다. 앤더슨도 시대에 따라 컬렉션의 형태가 바뀌었는데요. 독특한 소재 활용과 젠더리스한 실루엣 정도가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잔디를 갓 뽑아 박음질을 한 듯한 코트나, 마인크래프트의 픽셀을 옷에 옮긴 듯한 2023 S/S 컬렉션은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올해 컬렉션 역시 대호평을 받았는데요. 빅토리아 시절에나 볼 법한 니트 위 보 타이, 신사복 아래의 형광색 슈즈, 치렁치렁 늘어지는 버뮤다팬츠에서 느껴지는 근현대 유럽의 복식을 두고 패션지들은 “이것이 바로 패션이다”라는 호평을 쏟아냈죠. 해체주의 장난질에 지친 소비자의 마음을 잘 대변해 주는 한마디였습니다. 그 소년다움이 물씬 풍기는 고풍적이고 현대적인 룩은 앤더슨이 ‘옛날 것’에 얼마나 가치를 심오하게 두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사실 릭딕은 앤더슨의 디올 컬렉션을 아주 잘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비가 날고, 꽃이 피어나고, 무당벌레가 기어가는 장면은 서정적이고도 위트있었죠.

물론 모든 장면이 우아했던 것만은 아닙니다. 들고 있는 가방이 깨지거나, 모델들이 펀치(대신 꽃)를 맞는 장면은 현시점 소셜 미디어에서 핫한 콘텐츠들이기도 하죠. 원본에서는 민들레 홀씨를 우아하게 부는 장면은 홀씨를 먹고 죽는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무려 디올 폰트로 ‘Die’라는 문구를 넣으면서요. 놀라운 장면이긴 하지만 비교적 젊은(1984년생) 디자이너 앤더슨이 받아들이기에는 역겹거나 괴로운 장면은 아니었을 겁니다.

현재까지 AI 아트는 특유의 부정확한 동작 때문에 불쾌감을 유발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릭딕처럼,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잘 알고 패러디하는 콘텐츠들은 앞으로 ‘AI 영상이라고 해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예시였습니다.

AI 매터스 유튜브

AI   AI   l AI MATTERS

주간 AI 뉴스 브리핑

     25 6    AI


AI Campaign 눈에 띄는 AI 캠페인

[리얼 캠페인 탐구] 쉐이크쉑이 레딧 대화를 AI로 분석한 이유? '진짜 타깃팅'으로 매출 31% 끌어올리기

[리얼 캠페인 탐구] 쉐이크쉑이 레딧 대화를 AI로 분석한 이유? ‘진짜 타깃팅’으로 매출 31% 끌어올리기

“일요일에 뭐 먹지?” 레딧 커뮤니티에서 오가는 평범한 대화 속에서, 쉐이크쉑은 놀라운 마케팅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나이와 성별만으로는 알 수 없는 소비자들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AI를 동원해 8만 개 이상의 서브레딧을 샅샅이 분석한 것입니다. 그 결과 ‘치킨 쉑 선데이즈’ 프로모션은 기존 광고 대비 31%나 높은 클릭률을 기록하며, 일요일 매출까지 예상치를 뛰어넘었습니다.…

AI Tool ​​​​​​요즘 핫한 AI 툴 정보

Reports Summary ​​​​​​ 주목할 만한 리포트와 논문들

Artificial Intelligent Disobedience: Rethinking the Agency of Our Artificial Teammates

“아니야, 그 명령은 위험해” AI가 인간의 명령을 거부해야만 하는 이유

Artificial Intelligent Disobedience: Rethinking the Agency of Our Artificial Teammates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의 루스 미르스키(Reuth Mirsky)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협력형 AI 시스템이 맹목적 복종을 넘어 지능적 불복종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 연구는 AI 에이전트가 진정한 팀원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인간의 명령을 거부할 수 있는 자율성이 필요하다고…

Embodied AI Agents: Modeling the World

메타 AI, 인간처럼 보고 듣는 AI 로봇 공개… 구체화 AI 에이전트 시대 개막

Embodied AI Agents: Modeling the World 메타 AI 연구소가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위해 수행한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에서, 물리적 환경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구체화(Embodied) AI 에이전트 개발의 핵심 기술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텍스트 기반 AI의 한계를 넘어 인간처럼 환경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는 AI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Adapting University Policies for Generative AI: Opportunities, Challenges, and Policy Solutions in Higher Education

대학생 47% “생성형 AI로 과제 작성”… AI 탐지 검출률은 88%뿐

Adapting University Policies for Generative AI: Opportunities, Challenges, and Policy Solutions in Higher Education 챗GPT(ChatGPT)를 비롯한 대형 언어 모델(LLM)의 등장으로 고등교육 현장이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영국 버밍엄대학교(University of Birmingham) 컴퓨터과학과 러셀 빌(Russell Beale) 교수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학생의 46.9%가 과제 수행에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39%는 시험이나 퀴즈 문제…

Popular News ​​​​​ 놓치지 말아야 할 최신 AI 뉴스


AI 툴 지형도 3.0

PR  Marketing Generative AI Landscape 30

Newsletters   지난 뉴스레터 다시보기

오픈AI는 ‘소라 2’를 왜 iOS부터 풀었나... 모바일 퍼스트 전략의 속내

[AI 매터스 뉴스레터 #124] 오픈AI는 ‘소라 2’를 왜 iOS부터 풀었나… 모바일 퍼스트 전략의 속내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화제의 AI 영상 앱 ‘소라2’ 초대 코드, 암표 거래 시장 됐다 🎟️ 오픈AI의 신작 AI 비디오 앱 소라(Sora)가 출시 직후 앱…

[AI 페스타] 오픈 AI, 한국 정부와 기업의 안전한 챗GPT 사용 약속한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123] AI 페스타 ‘초거대 AI 서밋 컨퍼런스’에서의 “말, 말, 말”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챗GPT에서 대화하다 바로 쇼핑까지… 오픈AI, AI 커머스 시대 연다 🛍️ 이제 챗GPT로 대화하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면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How are developers using AI? Inside our 2025 DORA report

[AI 매터스 뉴스레터 #122] 구글이 알려주는 AI 도입 성공 전략 7가지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AI 전문가 200여명 “2026년까지 AI 레드라인 설정하라!” 긴급 호명 🚨 노벨상 수상자부터 오픈AI 창립자까지, 전 세계 AI 전문가 200여명이 뭉쳐 긴급…

[제로클릭] 클릭은 사라지고, 인용이 성과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121] 클릭은 사라지고, 인용이 곧 마케팅 성과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보 찾으려다 챗봇과 연애? MIT 연구진 “의도치 않은 감정적 관계 급증” 💕 정보 검색에 도움을 받으려고 챗GPT와 대화를 시작했다가 어느새 연인…

[리얼 캠페인 탐구] “이게 진짜 AI로 만든 거라고?” 366만회 조회를 기록한 USMEF 영상의 비밀

[AI 매터스 뉴스레터 #120] “이게 진짜 AI로 만든 거라고?” 366만회 조회를 기록한 USMEF 영상의 비밀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챗GPT 기능 생긴다!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 카카오가 10월부터 카카오톡에 챗GPT를 연동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챗GPT와의 대화…

Google, Reddit Dominate in GenAI Referrals to Tech Platforms

[AI 매터스 뉴스레터 #119] 챗GPT 추천받는 기업 vs 외면받는 기업, 그 차이는?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에 제미나이 탑재… ‘브라우징의 혁신’ 선언 🌐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 제미나이 AI를 내장해 “단순한 기능 추가가 아닌 브라우징 본질의 근본적…

[AI 매터스 뉴스레터 #118] “서비스 줘도 난리야” AI 숏폼으로 영어 공부 문턱을 낮춘 야나두

[AI 매터스 뉴스레터 #118] “서비스 줘도 난리야” AI 숏폼으로 영어 공부 문턱을 낮춘 야나두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메타의 ‘첫 AI 안경’ 799달러 등장, 손목 밴드로 조작까지 👓 메타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첫 소비자용 스마트 안경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를 799달러에…

[AI 트렌드] 밋밋한 회사 프로필은 그만! 제미나이로 비즈니스 프로필 만들기

[AI 매터스 뉴스레터 #117] 밋밋한 회사 프로필은 그만! 제미나이로 비즈니스 프로필 만들기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맞아, 지금 AI 버블이야!” 오픈AI 이사회 의장의 솔직한 고백 💭 오픈AI 이사회 의장 브렛 테일러가 “현재 AI 업계가 버블 상태”라고 솔직하게…

[AI 툴 활용팁] 나노바나나보다 낫다고? 바이트댄스 AI '시드림 4.0' 사용 가이드

[AI 매터스 뉴스레터 #116] 나노바나나보다 낫다고? 바이트댄스 AI ‘시드림 4.0’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픈AI, 전년 대비 매출 4배 폭증… 챗GPT 사용자 7억 명 돌파 💰 챗GPT를 만든 오픈AI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올해 매출이 130억 달러로…

[종합] IFA 2025 총정리 : 가전제품 기업 아니고,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입니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115] IFA 2025 “가전제품 기업 아니고,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입니다”

안녕하세요, AI매터스입니다. AI는 이미 우리의 삶입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주 3회 정리해 제공합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심리치료사가 몰래 챗GPT 써서 상담한다고? 환자들 “배신감 느껴” 🤖 심리치료사들이 환자 몰래 챗GPT를 상담에 활용하는 사례가 속속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87]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