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매터스 뉴스레터 #88] “이 광고에는 절대 AI가 쓰이지 않았다”

“이 광고에는 절대 AI가 쓰이지 않았다”
이미지 출처: Fuzzy Door Productions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
​​​​​​​
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매번 복수만 하는 리암 니슨이 다시 총을 잡았다. 그런데 좀 이상하게 잡았다. 리암 니슨의 손가락을 잘 살펴보자. 포스터는 당당하게도 “포스터 만들 때 AI를 사용하지 않았다(No AI Was Used In The Making of This Poster)”라고 밝히고 있다. 실제로는 AI를 사용하지 않고 디자이너가 한땀한땀 만들었을 가능성이 더 높을 것이다. AI는 이미지 합성이 어색할 경우 해당 부분을 흐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총 위의 손가락의 누끼와 어설픈 손가락은 너무나도 정성스럽다.


최근에는 이미지 생성 AI가 손가락을 잘못 만드는 경우도 많이 줄어들었다. 이미지 생성 AI의 고질병이라고 불릴 정도라, 각 엔진들은 업데이트 시 손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데 최대한의 노력을 들여왔다. 이제는 손가락을 넘어서 빛 움직임이나 피부 표현까지 정확한 힉스필드 소울(Higgsfield Soul)과 같은 이미지 생성 AI가 등장하기도 했다.

이 철 지난 손가락 영화는 과거 코미디 시리즈로 크게 사랑받았던 ‘총알 탄 사나이’의 후속작이다. 총알 탄 사나이 원작 시리즈의 포스터를 보면 이 이상한 포스터들이 이해가 간다. 총알 탄 사나이의 포스터는 언제나 코믹했다.


다른 포스터 역시 총알 탄 사나이의 개성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완전 무장(Fully Armed)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사용했다.


이제야 총알 탄 사나이다운 포스터가 보인다. 누가 생성형 확장을 사용해 이미지 프레임을 넓혀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궁금해진다.

리암 니슨은 영화에서 주인공 ‘프랭크 드레빈 시니어’의 아들인 프랭크 드레빈 주니어 역할로 나온다. 영화의 톤앤매너는 터무니없는 장면이 계속 반복되는 원작의 것을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티저와 티저 트레일러에서도 그런 느낌을 조금씩 엿볼 수 있는데, 구글에 검색하면 성인인증이 뜬다. 어떤 의미인 줄은 독자 여러분이 알아서 판단하시면 좋겠다. 사실 이미 클릭하셨을 것이라고 본다.

총알 탄 사나이의 후속작은 현지 시각 8월 1일 현지에서 개봉된다.


뉴스레터 6월 신규 구독자 당첨 공지​​​​

AI 매터스에서는 매 월 초, 뉴스레터를 신청해주시는 신규 구독자 분들 중 2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6월의 신규 구독자 중 당첨되신 분들은 바로!

joq*****706@gmail.com

me*********rewa@gmail.com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두 분께는 3일(목) 등록하신 메일로 기프티콘이 발송되었으니, 메일함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이외에도 AI매터스를 구독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

AI 매터스 유튜브

AI   AI   l AI MATTERS


주간 AI 뉴스 브리핑

     25 6    AI


AI Campaign 눈에 띄는 AI 캠페인

[리얼 캠페인 탐구] "픽셀 하나도 틀리면 안 돼!" 코카콜라가 140년 간 지켜온 브랜드 규칙을 AI에게 학습시켰더니 생긴 일

[리얼 캠페인 탐구] “1픽셀도 틀리면 안 돼!” 코카콜라 140년 브랜드 규칙 AI에 학습시켰더니 생긴 일

“140년 브랜드 규칙을 픽셀 단위까지 지키면서도 제작 속도는 10배 빨라진다고?” 전 세계 200개국, 5,000개 이상의 광고 자산을 관리하는 코카콜라에게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와 손잡고 개발한 AI 디자인 시스템 ‘Fizzion’이 이 모든 걸 현실로 만들어냈습니다. 디자이너의 창작 방식을 그대로 학습한 AI가 이제 ‘크리에이티브 코파일럿’ 역할을 하며, 반복 작업은 자동화하고 창의적…

AI Tool ​​​​​​요즘 핫한 AI 툴 정보

Reports Summary ​​​​​​ 주목할 만한 리포트와 논문들

인간 vs AI, '지능 차이' 분석 결과 충격

인간 vs AI, ‘지능 차이’ 분석 결과… AI는 똑똑한 앵무새일 뿐이다?

챗GPT 같은 AI가 사람과 똑같이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을까? 과학계량학 연구를 통해 AI와 인간의 사고방식이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AI는 어떤 일은 사람보다 잘하지만, 깊이 있는 이해나 창의적 판단에서는 한계를 보인다는 것이다. AI는 글쓰기 천재, 하지만 진짜 의미는 모른다 스위스-덴마크 공동연구팀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AI와 인간의 가장 큰 차이는…

AI 상담사 현실되나… 5번 대화하니, 전문 상담사와 비슷한 효과 보여

AI 상담사 현실화? 동공 크기 측정하고 5번 대화하니 전문 상담사와 비슷한 효과 보여

무서운 일을 겪은 후 계속 떠오르는 괴로운 기억, 이제 AI가 치료해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과 스웨덴의 과학자들이 만든 ‘ANTIDOTE(안티도트)’라는 시스템은 챗GPT처럼 대화하는 AI와 눈동자 크기를 재는 장비를 결합해서 만들었다. 놀랍게도 사람 상담사 없이도 괴로운 기억을 절반 가까이 줄이는 데 성공했다. 100명이 참여한 실험: 나쁜 기억이 21번에서 12번으로…

“요즘 애들은 검색 안 해요” MS가 알려주는 ‘진짜 정보 찾는 법’

“요즘 애들은 검색 안 해요” MS가 알려주는 ‘진짜 정보 찾는 법’

검색 광고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광고(Microsoft Advertising)의 보고서에 따르면, 검색은 단순한 키워드 입력과 클릭 유도가 아닌,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경험’으로 전환되고 있다. 사용자는 더 이상 단순히 정보를 찾기만을 원하지 않는다.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옵션을 비교하고, 콘텐츠를 생성하며, 모든 과정을 하나의 인터페이스 안에서 해결하길 기대한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챗GPT(ChatGPT)의…

Popular News ​​​​​ 놓치지 말아야 할 최신 AI 뉴스


AI 툴 지형도 3.0

PR  Marketing Generative AI Landscape 30

Newsletters   지난 뉴스레터 다시보기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AI 매터스 뉴스레터 #87] ‘디올’ 디자이너가 AI 영상을 리포스트하다뇨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모델 목에 있는 나비 넥타이가 날아가고,…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4) 전통적 콘텐츠가 AI 생성 답변의 연료

[AI 매터스 뉴스레터 #86] 전통적 콘텐츠가 AI 생성 답변의 연료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가 추천하려면 추천할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그…

AI에 뒤처지면 큰 비용이 든다 – 애플과 메타

[AI 매터스 뉴스레터 #85] AI에 뒤처지면 큰 비용이 든다 – 애플과 메타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인공지능(AI) 개발에는 상당한 돈이 든다. 그러나…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3) 더 이상 키워드는 없다. 대화만이 존재할 뿐.

[AI 매터스 뉴스레터 #84] 더 이상 키워드는 없다. 대화만이 존재할 뿐.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키워드 최적화는 과거입니다. 이제는 AI와의 자연스러운…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AI 브랜드 영향력 점검을 위한 실전 가이드

[AI 매터스 뉴스레터 #83] AI 브랜드 영향력 점검을 위한 실전 가이드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더 이상 소비자는 검색하지 않습니다. AI와…

The New Rules of Renter Search

[AI 매터스 뉴스레터 #82] Z세대는 챗GPT보다 틱톡을 믿는다? AI 시대 부동산 마케팅 트랜드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와 소셜 미디어의 발전, 그리고 Z세대의…

[AI 매터스 뉴스레터 #81] "샤넬·에르메스 살 때도 AI 도움 받겠다" 럭셔리 고객 10명 중 6명이 원하는 것

[AI 매터스 뉴스레터 #81] “샤넬·에르메스 살 때도 AI 도움 받겠다” 럭셔리 고객 10명 중 6명이 원하는 것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세계 3대 전략 컨설팅 회사 중…

젠슨 황 vs 아모데이, 'AI 일자리 대체' 논쟁의 끝은?

[AI 매터스 뉴스레터 #80] 젠슨 황 vs 아모데이, ‘AI 일자리 대체’ 논쟁의 끝은?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 산업을 이끄는 두 거물이 전면전에…

[AI 시대 마케팅 대전환] 클릭은 죽었다. AI의 인용이 곧 트래픽이다.

[AI 매터스 뉴스레터 #79] 클릭은 죽었다. AI의 인용이 곧 트래픽이다.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더 이상 중요하지…

[WWDC25] 애플, 인텔리전스 대폭 강화… 개발자에게 온디바이스 AI 모델 개방

[AI 매터스 뉴스레터 #78] [WWDC25] 애플에도 AI가 있다, 그러나

안녕하세요, AI 매터스 입니다.​​​​​​​AI 매터스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립니다. AI 매터스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애플이 세계개발자대회(WWDC) 2025를 열고 2026년 신제품에…




[AI 매터스 뉴스레터 #88] “이 광고에는 절대 AI가 쓰이지 않았다”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