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I로 청력 검사해 드립니다’… KT, 일부 매장서 AI 청력검사 키오스크 시범 운영

‘AI로 청력 검사해드립니다’… KT, 일부 매장서 AI 청력검사 키오스크 시범 운영
이미지 출처: KT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전국 주요 KT플라자 20곳에서 AI 청력검사 키오스크를 시범 설치해 순차 운영한다고 7일(한국 시간) 발표했다. KT는 청력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난청의 조기 진단을 유도하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리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키오스크 운영을 시작한다. 특히 고령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KT플라자에 설치해 고령층의 청력검사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AI 청력검사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의 청력계 국제공인 교정기관 인증업체인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교원 창업기업 ‘오디에스오(AudioSO)’가 제작했다. 8월부터 약 6주간 1차로 수도권과 강원 지역 10곳의 KT플라자에 시범 설치되며, 이후 비수도권 10곳에서도 6주간 운영한다. 1차 운영 매장에는 서울 강북·은평·강서, 경기 고양·분당·수원·하남·부천·안산, 강원 춘천 등이 포함됐다. 2차 운영 매장은 부산 남부산·덕천·동래, 대구 동대구, 경북 경산, 전남 목포, 전북 전주, 제주, 대전 둔산, 충북 충주에서 진행된다.

AI   KT   AI


청력 검사는 키오스크 화면의 안내에 따라 헤드폰을 착용하고 간단한 과정을 진행하면 AI 분석을 통해 검사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KT 가입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오디에스오 서영준 대표(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는 “AI 청력검사 키오스크를 통해 혈압계를 사용하는 것처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력 검사를 할 수 있다”며 “KT플라자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청력 검사 기회를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오태성 상무는 “사회의 난청 문제를 해소하고자 AI 청력검사 키오스크를 전국 KT플라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마음을 담은 목소리가 더 멀리, 더 잘 전해지는 세상을 만들어 사회 구성원 간 소통이 끊기지 않는 포용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KT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KT




‘AI로 청력 검사해 드립니다’… KT, 일부 매장서 AI 청력검사 키오스크 시범 운영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