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튜브, 한국어 포함 ‘다국어 AI 더빙’ 기능 제공한다

유튜브, 한국어 포함 ‘다국어 AI 더빙’ 기능 제공한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유튜브가 다국어 음성(Multi-language Audio) 기능을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수백만 명의 크리에이터에게 확대 제공한다고 10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 기능을 통해 미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새 영상을 올리면, 몇 분 만에 한국, 브라질, 인도 등 전 세계 팬들이 각자의 모국어로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유튜브 블로그에 따르면, 다국어 음성 기능은 2년 전 소규모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 현재까지 이 기능을 활용한 크리에이터들은 평균적으로 전체 시청 시간의 25% 이상을 영상의 주요 언어가 아닌 다른 언어 시청에서 기록하고 있다.

실제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Jamie Oliver)의 채널은 다국어 음성 트랙 사용 후 조회수가 3배 증가했다. 미스터비스트(MrBeast)와 마크 로버(Mark Rober) 같은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새로운 시청자층을 확보했다.

특히 마크 로버는 영상당 평균 30개 이상의 언어로 더빙을 제작해 서울부터 상파울루까지 전 세계 팬들이 동시에 그의 최신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튜브는 현재 일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청자 언어 설정에 따른 다국어 썸네일 기능도 시범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딜라이트_AI매터스_PR & MKT 전문가를 위한 AI 활용 강의 상세 페이지 디자인_입문편_뉴스레터 배너



유튜브, 한국어 포함 ‘다국어 AI 더빙’ 기능 제공한다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