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데브멘토, 바이브 코딩 기반 개발 · 조직 혁신 전략 실무 세미나 연다… 내달 16일 개최

데브멘토, 바이브 코딩 기반 개발 · 조직 혁신 전략 실무 세미나 연다... 내달 16일 개최
이미지 출처: 데브멘토

가트너가 최근 2026 전략기술 중 하나로 ‘AI 네이티브 개발 플랫폼’을 선정한 가운데, 기업의 바이브 코딩 도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발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코딩을 하는 바이브 코딩이 더 이상 개발자 개인의 도구가 아니라 전 조직의 생산성 향상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바이브 코딩 전반에 관한 전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행사가 열린다.

데브멘토(대표 이병희)는 12월 16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기업의 바이브 코딩 도입 전략 및 사례 2026: 바이브 코딩 기반 개발·조직 혁신 전략 실무’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한국 시각)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일 걸리던 개발 작업이 4시간에 끝나는 생산성 혁신부터 소수 인원으로 글로벌 프로덕트를 상용화하는 조직 설계까지,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AI 코딩 도입 전략을 다룬다.

첫번째 세션은 유호현 투블에이아이(tobl.ai) 대표가 ‘코딩하는 엔지니어에서 AI 매니징하는 엔지니어링 매니저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실리콘밸리 Twitter, Airbnb에서 10년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한 경력을 가진 유 대표는, 개발자 개인이 바이브 코딩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구체적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유 대표는 두 번째 세션도 ‘팀 전체를 에이전트 코딩으로 전환하기: CTO와 리더를 위한 실행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엔지니어링 매니저와 CEO 관점에서 팀 전체를 에이전트 코딩 체계로 전환하는 전략을 공유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보라 모던웹연구소 대표가 ‘실패 없이 AI 코딩을 도입하는 7가지 조직 원칙’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데브옵스계의 구루 진 킴(Gene Kim)의 신간도서 ‘바이브코딩’에서 제시한 핵심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기업이 AI 코딩을 실패 없이 도입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7가지 원칙을 정리한다.

네 번째 세션은 황현태 스페이스와이 대표가 ‘비개발부서에서 팀원 전원을 바이브코더로 만들기’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엔터프라이즈와 공공기관의 비개발부서에서 AI를 도입하기 위한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팀원들이 바이브코더가 되어 직접 제품을 개선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다섯번째 세션은 최수민 어썸데브 대표가 ‘바이브코딩 기업 도입 전략: 프롬프팅을 넘어 파이프라인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단순한 프롬프트 입력을 넘어 AI에게 복잡한 업무를 맡길 수 있는 에이전트 파이프라인 구축 방법을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설명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데브멘토 홈페이지(www.devment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데브멘토




데브멘토, 바이브 코딩 기반 개발 · 조직 혁신 전략 실무 세미나 연다… 내달 16일 개최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