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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6일 AI 뉴스 브리핑] 네피리티, 이커머스용 AI 고객지원 솔루션 출시 외

[11월 26일 AI 뉴스 브리핑] 네피리티, 이커머스용 AI 고객지원 솔루션 출시 외
이미지 출처: 티젠소프트 외

▪️ 티젠소프트, 국방통합데이터센터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 구축

티젠소프트가 국방통합데이터센터에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TG 1st UMS+AlimTalk)을 구축했다. 이번 도입으로 국방 정보시스템의 신속한 상황 전파와 비상 연락 체계 지원이 가능해졌다. 해당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카카오 알림톡, SMS, LMS, MMS, 음성, 웹팩스 등 다양한 메시지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AI 기반으로 대량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다수의 기간계 시스템과 연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피리티, 이커머스용 AI 고객지원 솔루션 출시

AI 디지털 전환 전문 기업 네피리티가 ‘AI 에이전트 기반 고객 지원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상담 업무의 약 96%를 자동화하며 24시간 고객 문의에 응대한다. 다국어 자동 번역 기능을 내장해 글로벌 CS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SaaS 형태로 제공되어 별도 서버 구축 없이 즉시 도입할 수 있으며, 상담사 3명 인건비의 약 1/100 수준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주요 포털 이커머스 솔루션 마켓에 입점한 100여 개 쇼핑몰에서 운영 중이다.

▪️더픽트, 강원디자인진흥원장 표창 수상

디자인테크 전문 기업 더픽트가 강원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지역 디자인산업 활성화와 생태계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더픽트는 최근 산업통상부 디자인산업기술개발 사업(국비 80억 원 규모)에 선정되어 ‘비정형 사용자 데이터 기반 디자인 전략 수립 지원 AI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이 사업에는 9종의 디자인 전략 라이브러리 개발, 300개 이상의 전략 프레임워크 구축, 약 120만 건의 학습·검증 데이터 확보 등이 포함된다.

▪️드랩, 포레스트그룹코리아와 MOU 체결

AI 기반 이커머스 콘텐츠 생성 서비스 기업 드랩이 포레스트그룹코리아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랩은 생성형 AI 서비스 활용 교육과 기술 지원을, 포레스트그룹코리아는 소상공인 네트워크 기반 교육 대상자 발굴과 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드랩의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는 전문 촬영 대비 9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양사는 소상공인들의 콘텐츠 제작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미지 출처: 티젠소프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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