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일론 머스크 “xAI, 2~3년만 버티면 AI 경쟁 1위 된다”

일론 머스크 "xAI, 2~3년만 버티면 AI 경쟁 1위 된다"
이미지 출처: 이디오그램 생성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인공지능 기업 xAI의 미래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18일(현지 시각)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마스크는 지난주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열린 전사 회의에서 “앞으로 2~3년만 버티면 xAI가 경쟁사들을 이길 것”이라고 직원들에게 말했다. 회의에 정통한 여러 소식통이 전한 내용이다.

머스크는 전력과 데이터 용량을 빠르게 확장하는 능력이 경쟁 우위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빠르면 2026년에 인간 지능과 동등한 범용 인공지능(AGI)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머스크는 xAI가 연간 200억~300억 달러(한화 약 29조~44조 원)의 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테슬라(Tesla) 등 자신의 다른 회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어 다른 AI 기업들보다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테슬라는 올해 초 자사 차량에 xAI의 그록(Grok)을 통합했다.

xAI는 지난 1년간 콜로서스(Colossus)라는 이름의 데이터센터를 빠르게 확장해 왔다. 올해 초 약 20만 개의 GPU를 보유했으며, 머스크는 이를 100만 개로 늘릴 계획이다. 오픈AI와 구글 같은 거대 기업들이 주도하는 AI 경쟁 속에서 xAI는 신규 진입자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이디오그램 생성




일론 머스크 “xAI, 2~3년만 버티면 AI 경쟁 1위 된다”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