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26 FIFA 월드컵 AI 솔루션 공개
레노버와 FIFA는 CES 2026에서 2026 FIFA 월드컵을 위한 AI 기반 기술 솔루션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대회 공식 기술 파트너로 ‘풋볼 AI 프로’를 비롯한 디바이스,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풋볼 AI 프로는 레노버 AI 팩토리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지식 어시스턴트로 참가팀 코치와 선수, 분석가에게 데이터 분석과 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수백만 개 데이터 포인트를 탐색하고 2000개 이상 지표를 분석한다. 대회에는 AI 기반 3D 디지털 아바타가 심판 판정과 경기 중계에 도입되며, 심판 바디 카메라의 AI 영상 안정화 기술도 적용된다. 레노버는 인텔리전트 커맨드 센터, 디지털 트윈, 스마트 웨이파인딩 등으로 대회 운영 전반을 지원하고, FIFA 스페셜 에디션 디바이스도 한정 출시한다.
▪️SAP, NRF 2026서 AI 유통 혁신 솔루션 발표
SAP는 전미소매협회 주최 ‘리테일즈 빅 쇼’에서 AI가 내재화된 차세대 유통 혁신 솔루션을 발표했다. 2026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리테일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판매, 재고, 고객, 공급업체 데이터를 실시간 통합하고 AI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수요와 재고 계획의 정확도를 높인다. SAP는 S/4HANA 클라우드에 AI 기반 상품 구성 관리 기능을 추가해 자연어 명령으로 상품 구성을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커머스 클라우드의 스토어프런트 MCP 서버는 상품, 가격, 재고 정보를 AI 기반 쇼핑 환경과 연결해 챗GPT 등 외부 플랫폼에서도 쇼핑 경험을 구현한다. 2026년 2분기에는 주문 과정의 잠재 문제를 선제적으로 식별하는 오더 릴라이어빌리티 에이전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두핸즈 품고, AI 배차 정확도 85% 달성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AI 앙상블 모델을 활용해 배차 정확도 85%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AI 모델은 상품별 메타 데이터 기반으로 물동량을 예측해 전국 14개 풀필먼트 센터의 배차와 인력을 최적화하며, 불필요한 공차 운영과 유휴 인력을 줄였다. 지난 1년간 모델 설계 배차 계획과 실제 운영 성과를 비교한 결과 예측 정확도가 85%에 달했다. 두핸즈는 네이버와 이베이 풀필먼트 얼라이언스 공식 협력사로, 데이터 피드백 루프를 통해 AI 모델 성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고금리 기조 속 물류비 상승 상황에서도 택배비 단가를 4년 연속 동결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 레노버 외
![[1월 9일 AI 뉴스 브리핑] 레노버, 2026 FIFA 월드컵 AI 솔루션 공개 외](https://aimatters.co.kr/wp-content/uploads/2026/01/AI-매터스-기사-썸네일-1월-9일-AI-뉴스-브리핑.jpg)





![[CES 2026] 가격표 붙은 ‘휴머노이드 로봇’ 시대… 집안을 보여줄 준비가 됐습니까?](https://aimatters.co.kr/wp-content/uploads/2026/01/AI-매터스-기사-썸네일-CES2026-robots.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