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오픈AI, 구글 번역에 도전장… ‘챗GPT 번역’ 서비스 출시

오픈AI, 구글 번역 정면 도전장… '챗GPT 번역' 서비스 출시
이미지 출처: 오픈 AI

더 버지(The Verge)에 따르면 15일(현지 시각) 오픈AI가 구글 번역에 정면으로 맞서는 독립형 웹 번역 도구 ‘챗GPT 번역(ChatGPT Translate)’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번역과 직접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서비스의 화면 구성은 상당히 비슷하다. 원문을 입력하는 창과 번역 결과를 보여주는 창, 그리고 언어를 선택하는 메뉴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차이점이 있다.

구글 번역은 일반 텍스트 입력 외에도 이미지, 문서, 심지어 웹사이트까지 업로드해 번역할 수 있다.

반면 챗GPT 번역 홈페이지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으로부터 번역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지만, 이미지 지원은 아직 어떤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 데스크톱 웹사이트는 텍스트 번역만 지원하며,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텍스트나 기기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오픈AI 서비스의 독특한 점은 완성된 번역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일반 챗GPT 챗봇은 이미 수년간 번역 기능을 지원해왔기 때문에, 이번 출시는 오픈AI가 해당 기능을 전용 웹 서비스로 분리한 것에 불과하다. 현재 애플이나 구글의 앱 스토어에는 챗GPT 번역 앱이 없으며, 이는 웹사이트와 앱 모두로 제공되는 구글 번역과 대조된다. 오픈AI는 이번 출시에 대한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으며, 어떤 AI 모델이 번역 도구를 구동하는지도 확인하지 않았다.

해당 기사 원문은 더 버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오픈 AI




오픈AI, 구글 번역에 도전장… '챗GPT 번역' 서비스 출시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