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일론 머스크의 그록, 구글·오픈AI보다 뛰어난 비디오 생성 AI API 공개

머스크의 그록, "구글·오픈AI 넘었다"... 비디오 생성 AI 왕좌 차지
이미지 출처: xAI

일론 머스크의 AI 기업 xAI가 비디오 생성 AI 시장에서 구글과 오픈AI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xAI는 28일(현지 시각) 비디오-오디오 생성 모델 ‘그록 이매진 API(Grok Imagine API)’를 공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이 모델은 AI 평가 기관 아티피셜 애널리시스(Artificial Analysis)의 텍스트-투-비디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밝혔다. 또한, 구글의 베오 3.1(Veo 3.1)과 베오 3(Veo 3), 오픈AI의 소라 2 프로(Sora 2 Pro)와 소라 2(Sora 2)를 모두 앞질렀다. 또 다른 평가 기관인 LMArena의 벤치마크에서도 동일하게 최상위 성적을 기록했다.

그록 이매진 API는 텍스트만으로 비디오를 만들거나 사진을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다. 품질뿐 아니라 처리 속도와 비용 면에서도 경쟁 모델보다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xAI는 720p 해상도에서 8초 길이 비디오를 생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으며, 동일한 프롬프트를 10회 반복 테스트해 일관성을 확인했다.


그록 이매진 API는 비디오 편집 기능도 강력하다. 장면을 재구성하고 객체를 추가·제거할 수 있으며, 캐릭터에 사용자의 동작을 적용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도 있다. 인간 평가자가 실시한 비디오 편집 벤치마크에서 그록 이매진은 경쟁 모델인 클링 o1(Kling o1)을 전체 평가에서 57% 대 43%로, 런웨이 알레프(Runway Aleph)를 64.1% 대 35.9%로 앞섰다.

Image Not Found


장면 제어 기능을 통해 날씨와 분위기를 즉시 변경할 수 있고, 제품 쇼케이스를 위한 색상과 객체 편집도 정밀하게 조정 가능하다. 다양한 시각적 스타일로 영상을 재창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세로, 가로 등 다양한 화면 비율을 지원해 플랫폼별 콘텐츠 제작에도 적합하다.

xAI는 “품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파트너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속도와 비용 효율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티브 팀이 여러 방향을 동시에 탐색하며 빠르고 저렴하게 실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xAI는 원활한 통합을 위한 API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프로젝트 시작을 위한 튜토리얼, 시각적 창작을 위한 호스팅 콘솔을 함께 제공한다 밝혔다. 그록 이매진 API는 xAI 자체 플랫폼과 파트너 플랫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xAI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xAI




일론 머스크의 그록, 구글·오픈AI보다 뛰어난 비디오 생성 AI API 공개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