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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터레스트, 광고주위한 생성형 AI도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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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pinterest

핀터레스트(Pinterest)가 광고주를 위한 생성형 AI 도구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핀터레스트는 구글(Google)과 아마존(Amazon) 등에 이어 광고주들에게 AI 기술을 제공하는 대열에 합류했다.

10월 1일 핀터레스트는 자사 광고주 행사인 ‘핀터레스트 프레젠트(Pinterest Presents)’에서 ‘핀터레스트 퍼포먼스+(Pinterest Performance+)’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이 제품군은 자동화와 AI 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AI로 제품 이미지 변신시키기

새롭게 선보인 AI 기능은 광고주들이 흰색, 빈 배경, 또는 단순한 배경의 제품 이미지를 생활 속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게 해준다. 핀터레스트에 따르면 이 기능은 자사의 제품 핀(Product Pins) 광고를 개선하고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제품 이미지 변환은 핀터레스트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는 아니다. 이미 약 1년 전 아마존이 광고주들에게 이와 유사한 기술을 제공했으며, 구글 역시 비슷한 시기에 자체 도구를 출시한 바 있다.

미국의 대형 드럭스토어 체인인 월그린스는 핀터레스트의 생성형 AI 기술을 조기에 도입한 기업 중 하나다. 월그린스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50개 제품에 대해 이 기술을 테스트했다. 그 결과, 기존의 흰색 배경과 비교해 AI로 생성한 배경을 사용했을 때 클릭률이 55% 높아졌고, 클릭당 비용은 13% 낮아졌다고 핀터레스트는 밝혔다.

AI와 자동화의 시너지

핀터레스트는 AI와 자동화 기능을 결합하면 광고주들이 50% 적은 노력으로 더 빠르게 캠페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기 테스트에서 광고주들은 액션당 비용이 64% 감소하고, 전환율은 30% 증가했으며, 광고 지출 대비 수익은 1.8배 높아졌다고 한다.

핀터레스트는 또한 사용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Promotions)’ 도구를 출시한다. 이 도구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프랑스, 독일, 멕시코, 브라질, 일본의 광고주들이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다. 개인화된 프로모션과 딜 광고 모듈은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에게 세일과 할인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예정이다.

핀터레스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광고주들이 인지도, 전환, 카탈로그 판매 목표에 맞는 퍼포먼스+ 캠페인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핀터레스트는 광고주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를 제공하게 됐다.

핀터레스트 업데이트 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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