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카테고리: 공공서비스
- 활용카테고리: 문서 및 프로세스 자동화, 개인화 및 고객 상호작용
- 활용방법: 서울시는 행정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직원들의 ‘챗GPT’ 등 AI 서비스 유료 구독 비용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AI 행정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부서별 업무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AI를 활용한 지능형 CCTV, 디지털 성범죄 AI 삭제 프로그램, 그리고 120 다산콜센터와 같은 AI 기반 민원 시스템 등에서 AI 기술이 이미 도입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무 자동화 및 시민 응대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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