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카테고리: 유통
활용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및 예측,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활용방법: 롯데마트는 온라인 식품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 분석과 자동화된 물류 시스템을 도입한 ‘롯데마트 제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이 앱은 AI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을 접목해 부산 고객풀필먼트센터(CFC)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CFC에서는 AI 기반 수요 예측, 로봇을 활용한 상품 피킹 및 패킹, 그리고 배차 최적화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가능하게 하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식품을 최적의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이처럼 롯데마트는 AI와 자동화 기술을 통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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