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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매장이 왜 적자죠?’ AI가 해답을 찾아드립니다… 아마존, 퀵사이트에 10배 빠른 AI 데이터 분석 기능 도입

‘시카고 매장이 왜 적자죠?' AI가 해답을 찾아드립니다... 아마존, 퀵사이트에 10배 빠른 AI 데이터 분석 기능 도입
이미지출처: AWS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퀵사이트(QuickSight)에 새로운 AI 분석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에 발표된 아마존 큐 인 퀵사이트(Amazon Q in QuickSight)의 시나리오 분석 기능은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최대 10배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AWS 뉴스 블로그에 따르면, 이 새로운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은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면 단계별로 심층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적의 분석 방법을 제안하며,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스프레드시트나 다른 도구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지루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수작업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아마존 큐 인 퀵사이트는 아테나(Amazon Athena), 오로라(Amazon Aurora),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Amazon S3), 오픈서치 서비스(Amazon OpenSearch Service) 등 다양한 AWS 데이터 소스와 연동된다. 사용자는 CSV 파일이나 단일 시트 엑셀 파일도 업로드해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랜차이즈 운영자가 “시카고 신규 매장의 실적을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했을 때, AI는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필요한 분석 방법을 제안하고,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시각화된 결과와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AWS는 고객 이벤트 등록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실제 사례를 통해 기능을 소개했다. 이벤트 참석자 수 파악, 참석자 역할 분석, 마케팅 강화가 필요한 기업 식별 등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AI는 참석자가 2명 미만인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경우 예상되는 추가 참석자 수를 예측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제안한다. 이 분석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기준을 3명 미만으로 변경하는 등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현재 아마존 퀵사이트 프로(QuickSight Pro) 사용자들이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와 미국 서부(오레곤) 리전에서 프리뷰로 이용할 수 있다. AWS는 30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마존 퀵사이트 사용자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AWS 리:포스트(re:Post)나 AWS 지원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의 데이터 Q&A 기능을 확장한 것으로,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단순한 질문으로 복잡한 분석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전문적인 교육이나 오랜 시간이 필요했던 복잡한 데이터 분석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워진 퀵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WS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4o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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