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AI 캠페인 시리즈 #1 – 굽네치킨

가상 AI 캠페인 시리즈 #1 - 굽네치킨
가상 AI 캠페인 시리즈 #1 - 굽네치킨

함샤우트 글로벌 가상 AI 캠페인 

함샤우트 글로벌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AI 기반 캠페인을 가상으로 기획하고 그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 연재 기사는 혁신적인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는 데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 2024 굽네치킨 SNS 콘텐츠 캠페인 

왜 AI일까? 

최근 Z세대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놀이 방식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들은 AI를 활용해 이미지, 음원,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AI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ai_haemster  

AI로 만든 햄스터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상황극 콘텐츠 제작하는 채널 3개월 간 45건의 게시물 업로드, 1만 팔로워 확보 

출처:  특정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AI에 학습시켜 다른 가수의 곡을 부르게 하는 #AI커버 영상

  ‘딘 – 아이돌 뉴진스’ AI 커버 영상은 조회수 354만 회 기록 

출처: 유튜버 ‘내하루’ 

AI 성우 툴을 활용해 ‘매일 화가 나 있는 여자의 일상‘을 숏폼 콘텐츠로 제작하는 유튜버 ‘내하루’ 구독자 40만명 

이에 발맞춰 여러 브랜드가 생성형 AI 기능을 접목해 Z세대와의 인게이지먼트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굽네치킨의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AI 기반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해봤습니다. 

어떤 컨셉으로? 

굽네치킨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새로운 화법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신개념 치킨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THE굽스터>를 선보입니다. ‘상상초월 오븐 라이프’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Z세대의 언어, 문화, 감성 코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해 굽네치킨 만의 독특한 브랜드 페르소나와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흥미롭게 전달합니다.  

AI로 생성한 콘텐츠로 승부하자! 

굽네치킨은 Z세대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 위해 기존의 화법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Z세대 치킨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구축합니다. ‘에디터G의 ZIP’ 섹션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에디터G의 상상초월 오븐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에디터G의 ZIP> 

오늘 퇴근하고 소울 푸드는 바로 고바삭~ 

인테리어 바꿨는데 어때요? 

벽에 걸린 포스터 문의는 댓글로 궈궈! 

에디터G 재택 중~ 

일하는데 어디서 굽는 냄새 안나요? 

담요만 봐도 배고프다.. 

또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상의 페르소나 인터뷰 ‘AI러니!(*아이러니!)인터뷰’를 통해 굽네 고유의 유머러스한 공감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자발적인 바이럴 확산을 도모합니다. 

📣굽네만 먹고 194세까지 살고 있다는 분을 찾아왔닭! 

A씨: 내가 말이야, 

삼시세끼 굽네만 먹고도 잘 살았어~ 

초인종 소리에 문을 열었는데 

닭이 카드 들고 치킨 사준다고 하면? 

MBTI랑 반응 댓글로 적어줘? 

치즈볼에 갑자기 발이 생겼다 

나 이거 넷플릭스에서 본 것 같은데? 

Feat.닭강정 

Z세대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상상을 초월한 아이디어들. 이러한 콘텐츠들을 통해 굽네치킨만의 새로운 놀이 문화를 제공하며 소비자들과 굽네치킨이 색다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함샤우트 글로벌의 가상 AI 캠페인의 모든 이미지는 다양한 생성형 AI로 생성되었습니다. 




가상 AI 캠페인 시리즈 #1 – 굽네치킨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