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 가상 AI 캠페인
함샤우트 글로벌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AI 기반 캠페인을 가상으로 기획하고 그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 연재 기사는 혁신적인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는 데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 –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Deep Sleep Edition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일상을 짜릿하고 특별하게’라는 슬로건 하에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즐거움, 감동, 위로를 선물해 온 브랜드,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지난 2021년 새로운 슬로건 <Real Magic>을 공개하며 브랜드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선보였습니다. 우주의 맛 ‘스타라이트’를 시작으로 서기 3천년 콜라의 맛을 표현한 ‘Y3000’, K-POP의 짜릿함을 담은 ‘한류(K-Wave)’ 등 글로벌 매크로 트렌드를 접목한 독창적 캠페인을 연간 3~4개씩 런칭하며 잘파 세대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죠.
이러한 코카콜라의 크리에이션 프로젝트에 영감을 받아 AI로 가상의 프로젝트 ‘숙면’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나빠지는 수면의 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최근 5년 간 수면장애 비기질성 수면장애 진료 현황’ 자료에 따르면,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의 수가 2018년 91만 명에서 2022년 116만 명으로 28% 증가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OECD 국가 평균 수면 시간이 8시간 22분인데에 비해 한국인의 하루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으로 가장 짧으며, 수면 만족도 또한 5점 만점에 평균 2.87점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수면 시간도, 수면 만족도도 매년 하락하는 ‘수면 장애 사회’에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가상 프로젝트로 한국인을 위한 ‘숙면’의 맛을 런칭하면 어떨까 상상해 보았습니다. 한 모금 마시는 순간 마음이 평온해지며 행복한 잠에 빠져 들 수 있을 것만 같은 ‘숙면(Deep Sleep)’의 비주얼을 구현하기 위해 AI 제작 툴은 챗gpt를 활용했습니다.

Deep Sleep with Coca Cola
코카콜라 ‘숙면’의 제품 패키지는 ①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밤 하늘을 떠올리게 하는 미스티 블루 컬러를 전반적으로 사용하고, ②하늘에는 초승달과 별들이 은은하게 빛나고 있으며, ③진정 효과가 있는 라벤더와 캐모마일 꽃을 형상화한 아트워크로 장식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감상해 보세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가상 프로젝트 ‘숙면’ 외 함샤우트글로벌 임직원들이 제작한 다양한 AI 가상 캠페인 사례는 함샤우트 인스타그램(@@hahmshoutg_ai_artist)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