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이 마케터들을 위해 유튜브 시리즈를 제작하여 넘쳐나는 AI 툴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해결해준다. 이 시리즈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AI 툴을 엄선하여 소개하며, 이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한다. 이론이 아닌 실제 마케터들이 직접 활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AI 툴의 실무 중심 활용법을 다루고 있다.
이 시리즈는 다양한 툴의 활용 방법뿐만 아니라 주의해야 할 점, 여러 툴을 결합하여 활용하는 방법 등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실전 팁을 제공한다. AI 툴을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서프에이피아이(SerpApi)’에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호출해 원하는 키워드의 뉴스를 검색하고 내용을 요약해서 간단하게 정리해주는 맞춤형 챗봇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한다. 사용자는 ‘지피티스(GPTs)’의 ‘챗지피티 포 빌더(ChatGPT 4 builder)’ 내 ‘구성(Configure)’ 기능을 이용해 한 단계 발전한 방법으로 챗봇을 만들 수 있다.
나만의 고유한 Api Key를 만들어 ‘지피티 빌더’의 기능을 이용해 어떤 지침에 따라 ‘지피티’가 내용을 정리하고, 제외할지 결정할 수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의 공인희 본부장은 ‘서프에이피아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API를 활용해서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맞춤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다. 쇼핑 검색 트렌드를 정리해주는 챗봇, 검색 상단에 노출되는 인플루언서 정보를 정리해주는 챗봇 등 마케터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원하는 형태로 정리해주는 챗봇을 생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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