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튜브 시리즈 1-2] AI 마케팅 시대! 인공지능을 통한 브랜드 전략

[유튜브 시리즈 1-2] AI 마케팅 시대! 인공지능을 통한 브랜드 전략
이미지출처: 함샤우트글로벌

챗GPT를 중심으로 증폭된 인공지능 시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전략을 준비해야 할지, 홍보 및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은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런 홍보 및 마케팅 업계가 빠르게 변하는 AI 시대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께 나눈 심도 깊은 논의를 영상 시리즈로 제작했다.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 나고 있는 이때,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인공지능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그리고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좀 더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 좀 더 원론적으로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에 담았다.

#2. AI 마케팅 시대! 인공지능을 통한 브랜드 전략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와 송앤파트너스/AI그라운드 송준용 대표가 AI 시대에 변화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그에 대한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송준용 대표는 AI는 콘텐츠 생성, 검색 경험 개선 등에 활용되며, 이는 브랜드 메시징과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한다. 한편, 브랜드는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타깃 고객에게 정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야 함을 강조했다.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유튜브 시리즈 1-2] AI 마케팅 시대! 인공지능을 통한 브랜드 전략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