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AI 툴 활용팁
  • [유튜브 시리즈 1-3] 인공지능이 검색,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

[유튜브 시리즈 1-3] 인공지능이 검색,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

[유튜브 시리즈 1-3] 인공지능이 검색,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
이미지출처: 함샤우트글로벌

챗GPT를 중심으로 증폭된 인공지능 시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전략을 준비해야 할지, 홍보 및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은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런 홍보 및 마케팅 업계가 빠르게 변하는 AI 시대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께 나눈 심도 깊은 논의를 영상 시리즈로 제작했다.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 나고 있는 이때,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인공지능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그리고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좀 더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 좀 더 원론적으로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에 담았다.

#3. 인공지능이 검색,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

이 영상에서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와 송앤파트너스/AI그라운드 송준용 대표는 마케팅과 미디어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역할 변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과거 마케팅은 데이터에 의존했으나, 이제는 AI의 확장 편향성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여전히 포털과 검색엔진은 중요하며, AI가 제공하는 레퍼런스를 통해 SEO의 가치는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AI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통합하고, 마케터들은 이를 활용해 유기적인 창작 크리에이티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사 생성에 있어서도 단순 기사보다 인간의 창작과 통찰이 중요한 영역은 여전히 사람의 몫이라고 설명했다. 결국 AI는 도구로서의 역할을 하며, 인간의 고유한 통찰과 창의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시리즈 1-3] 인공지능이 검색,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에 가져올 변화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