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AI 툴 활용팁
  • [유튜브 시리즈 1-4] 빠르게 변화하는 AI 마케팅 흐름, 대체되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유튜브 시리즈 1-4] 빠르게 변화하는 AI 마케팅 흐름, 대체되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유튜브 시리즈 1-4] 빠르게 변화하는 AI 마케팅 흐름, 대체되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이미지출처: 함샤우트글로벌

챗GPT를 중심으로 증폭된 인공지능 시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전략을 준비해야 할지, 홍보 및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은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런 홍보 및 마케팅 업계가 빠르게 변하는 AI 시대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께 나눈 심도 깊은 논의를 영상 시리즈로 제작했다.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넘쳐 나고 있는 이때,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인공지능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그리고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좀 더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 좀 더 원론적으로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에 담았다.

#4. 빠르게 변화하는 AI 마케팅 흐름, 대체되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와 송앤파트너스/AI그라운드 송준용 대표는 AI 시대에 마케터와 브랜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적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AI 도구를 통해 브랜드 노출과 메시지 전달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AI가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대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AI를 활용해 창의적인 기획과 인간적인 접근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asper의 생성 AI 컨퍼런스에서 나온 세 가지 직업 유형인 서프라이징, 소셜, 희소성을 예로 들며, 마케터들이 AI와 협업 해 인간적인 연결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에 마케터의 역할은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AI와 인간의 지능이 협업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언급했다.




[유튜브 시리즈 1-4] 빠르게 변화하는 AI 마케팅 흐름, 대체되지 않는 마케터가 되려면?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