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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AI 토픽스’ 베타 서비스 출시…시청자 취향 저격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AI 토픽스’ 베타 서비스 출시
이미지출처: 아마존 뉴스

아마존 뉴스에 따르면, 지난 13일(현지 시간)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가 시청자들의 콘텐츠 탐색 시간을 줄이고 시청 시간을 늘리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새로운 기능 ‘AI 토픽스(AI Topics)’를 베타 서비스로 선보였다.


AI 토픽스의 주요 기능과 작동 원리

AI 토픽스는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s)과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활용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은 사용자의 시청 취향을 파악하고, 관련 콘텐츠를 주제별로 분류해 창의적인 이름을 생성한다. “머리를 써야 하는 SF” 또는 “판타지 퀘스트”와 같은 맞춤형 주제를 추천하며, 각 주제마다 흥미로운 연관 주제도 함께 제시해 끊임없는 콘텐츠 발견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서비스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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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토픽스는 현재 미국 내 제한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이 기능을 찾을 수 있으며, 향후 몇 주 내에 파이어 TV(Fire TV)를 포함한 거실용 기기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자신을 위해 특별히 선별된 주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주제를 선택하면 관련된 시리즈, 영화, 선형 채널이 표시되며, 추가적인 연관 주제도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는 바로 시청을 시작하거나 자신의 관심사에 더 부합하는 인접 주제를 선택해 콘텐츠 추천을 세분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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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홈페이지나 주제 페이지에서 “더 많은 주제 탐색” 옵션을 선택하면 새로운 주제 세트를 제공받아 탐색 경험을 이어갈 수 있다.


프라임 비디오의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

프라임 비디오는 ‘로드 하우스(Road House)’, ‘반지의 제왕: 권력의 반지(The Lord of the Rings: The Rings of Power)’, ‘폴아웃(Fallout)’, ‘리처(Reacher)’, ‘더 보이즈(The Boys)’, ‘아이디어 오브 유(The Idea of You)’ 등 아마존 MGM 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작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애플TV플러스(Apple TV+), 맥스(Max), 크런치롤(Crunchyroll), MGM+ 등 파트너사의 프로그램을 애드온 구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500개 이상의 무료 광고 지원(FAST) 채널도 제공한다.

프라임 비디오의 이번 AI 토픽스 도입은 엔터테인먼트 최초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콘텐츠 발견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아마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4o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AI 토픽스’ 베타 서비스 출시…시청자 취향 저격한다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