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챗GPT’, 전 세계 웹사이트 순위 6위… 인스타그램 턱밑까지 추격

‘챗GPT’, 전 세계 웹사이트 순위 6위… 인스타그램 턱밑까지 추격

‘챗GPT’, 전 세계 웹사이트 순위 6위… 인스타그램 턱밑까지 추격
이미지출처: 시밀러웹

오픈AI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가 전 세계 웹사이트 순위 6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는 트위터(현 X)를 제치고, 인스타그램을 턱밑까지 추격한 결과여서 더욱 주목된다. 웹사이트 분석 업체 시밀러웹(SimilarWeb)이 9일(현지시간) 자사 X를 통해 발표한 ‘2025년 1월 글로벌 웹사이트 순위’에 따르면, 챗GPT는 전체 웹 트래픽의 2.33%를 차지하며 6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월 대비 트래픽이 5.91% 증가해, 상위 10개 웹사이트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시밀러웹은 “챗GPT는 일반적인 대형 웹사이트와 달리 유례없는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며 “보통 연간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웹사이트 시장에서 챗GPT의 상승세는 예외적”이라고 평가했다. 챗GPT의 트래픽 성장은 특정 국가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미국에서 33% 증가한 것을 비롯해 프랑스(87%), 브라질(58%), 영국과 호주(각 56%), 일본(43%), 독일(40%) 등 주요국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423%라는 폭발적인 증가율을 보였다.

GPT     6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샘 알트먼 오픈AI CEO는 “구글과의 격차는 여전히 크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1위인 구글은 전체 웹 트래픽의 29.21%, 2위 유튜브는 20.4%를 차지하며 여전히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한편, 오픈AI는 최근 챗GPT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3억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유료 사용자는 1550만 명으로, 1년 새 3배 이상 증가했다.

해당 자료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시밀러웹 X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4o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챗GPT’, 전 세계 웹사이트 순위 6위… 인스타그램 턱밑까지 추격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