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구글, 개발자를 위한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무료 공개

구글, 개발자를 위한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무료 공개
이미지출처: 구글딥마인드

구글(Google)이 25일(현지 시간)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AI 코딩 도우미인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Gemini Code Assist)’를 출시했다. 이 도구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와 젯브레인스(JetBrains) 등 인기 있는 통합개발환경(IDE)과 통합된다.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는 개발자들에게 월 최대 18만 개의 코드 완성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구글 CEO가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현재 다른 회사들이 제공하는 것보다 90배 많은 양”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도구는 128K 토큰 컨텍스트 윈도우를 지원해 대규모 코드베이스에서도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구글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클라우드 계정이 필요 없고, 사실상 사용 제한이 없다”고 밝혔다.

리처드 세로터(Richard Seroter) 구글 클라우드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X에서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는 이제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클라우드 계정이 필요 없고, 사실상 사용 제한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뛰어난 IDE 확장 프로그램은 제미나이 2.0을 사용하며 구글 AI 스튜디오(Google AI Studio)와 함께 AI 툴박스를 보완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구글이 개발자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급 AI 도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구글딥마인드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개발자를 위한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무료 공개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