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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AGI 책임자 “우리 회사에서 AI의 영향 받지 않는 부서는 없다”

아마존의 AGI 책임자 "우리 회사에서 AI의 영향 받지 않는 부서는 없다"
이미지출처: 아마존

아마존의 인공일반지능(AGI) 담당 부사장 비샬 샤르마(Vishal Sharma)가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아마존 전사적 AI 활용 현황을 공개했다.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3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샤르마는 “회사에서 AI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아마존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창고 로봇, 알렉사 등 전 영역에 자체 기반 모델을 통해 AI를 배치하고 있다.

“현재 약 75만 대의 로봇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건 집기부터 창고 내 자율 운영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한다. 알렉사는 가장 널리 보급된 가정용 AI 제품이다. 생성형 AI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아마존의 영역은 없다”고 그는 설명했다. 샤르마는 작은 오픈소스 모델로 컴퓨팅 필요성을 줄이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양한 시나리오에 구현할수록 더 많은 지능이 필요하게 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앤트로픽(Anthropic)과 협력해 트레이니움 2(Trainium 2) 칩 기반의 거대 AI 컴퓨팅 클러스터를 구축 중이며, AWS 내에서 ‘베드록(Bedrock)’ 서비스를 통해 중국 딥시크(DeepSeek)를 포함한 다양한 기초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팅 자원 수준에 대해 샤르마는 “컴퓨팅이 앞으로도 오랫동안 중요한 대화 주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픈AI의 ChatGPT 출시 당시 아마존이 뒤처졌다는 시각에 대해 그는 “아마존은 약 25년 동안 AI를 연구해 왔다. 알렉사만 해도 약 20개의 AI 모델이 실행 중이며, 언어 처리를 위한 수십억 개의 매개변수를 이미 보유했다”고 반박했다. 미국과 유럽 간 지정학적 긴장이 유럽 기업들의 생성형 AI 전략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답변을 피하며 “기술 혁신은 인센티브에 반응한다”는 원론적 견해만 밝혔다.

해당 기사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아마존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아마존의 AGI 책임자 “우리 회사에서 AI의 영향 받지 않는 부서는 없다”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