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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쇼룸 광고와 AI 브랜드 에이전트로 디지털 광고 혁신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쇼룸 광고와 AI 브랜드 에이전트로 디지털 광고 혁신한다
이미지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광고(Microsoft Advertising)가 5일(현지 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 솔루션을 발표했다. 브랜드 에이전트와 대화형 광고 경험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재편하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으로 사용자들은 이제 몇 번의 프롬프트만으로 검색, 쇼핑, 엔터테인먼트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랜드가 자체 AI 에이전트를 개발할 수 있는 파일럿 제품을 출시한다. 이 에이전트는 웹사이트에서 고객과 직접 대화하며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고객 참여와 전환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파일럿(Copilot)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광고 형식을 발표했다. 먼저 쇼룸 광고(Showroom ads)는 사용자가 디지털 공간에서 제품을 탐색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코파일럿에게 특정 제품에 대해 질문하고 구매 의도를 표현하면 쇼룸 광고 경험으로 안내된다. 향후에는 브랜드 에이전트가 통합되어 사용자가 가상 브랜드 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동적 필터(Dynamic filters)는 사용자가 추가 질문을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선호도에 따라 검색 결과를 세분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개인의 선호도를 기반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옵션을 빠르게 제시한다.

코파일럿의 광고는 현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시장에서 가동 중이며, 스페인어와 일본어는 이번 달에 추가될 예정이다. 전체 대화 맥락을 고려한 결과, 광고 관련성 지표가 전통적 검색보다 25% 향상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플랫폼과 윈도우를 통한 광고 도달 범위를 확대한다. 브랜드는 킹(King)과 마이크로소프트 캐주얼 게임의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앱 홍보가 가능하며, 캔디 크러쉬(Candy Crush) 같은 인기 게임에서도 앱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윈도우 시작 메뉴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도 앱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성과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제작 도구를 발표했다. 광고 스튜디오(Ads Studio)는 성과 마케터를 위한 AI 기반 창의적 도구로, 효과적인 광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생성형 AI로 가능해진 다양한 자산을 쉽게 찾고, 만들고, 관리하며, 최적화할 수 있으며 광고 결과를 향상시키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PI를 통한 코파일럿 에셋 생성 기능은 코파일럿의 자산 생성 기능을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에디터, API 등 선호하는 도구와 워크플로우에서 코파일럿의 자산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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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쇼룸 광고와 AI 브랜드 에이전트로 디지털 광고 혁신한다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