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일론 머스크의 xAI, X 인수했다… 합병 가치 1,130억 달러

일론 머스크의 xAI, X 인수했다… 합병 가치 1,130억 달러

일론 머스크의 xAI, X 인수했다... 합병 가치 1,130억 달러
이미지출처: xAI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인공지능 기업 xAI가 소셜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전액 주식 거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합병 후 기업 가치는 총 1,13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29일(현지 시간)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xAI가 X를 전액 주식 거래 방식으로 인수했다”며 “이번 거래에서 xAI는 800억 달러, X는 330억 달러(45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 부채 제외)로 평가됐다”고 발표했다.


창립 2년 만에 세계 주요 AI 연구소로 급부상한 xAI는 그동안 전례 없는 속도와 규모로 AI 모델과 데이터 센터를 구축해왔다. X는 현재 6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디지털 광장’으로, 실시간 정보의 원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2년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기업 중 하나로 변모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머스크는 “xAI와 X의 미래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오늘 우리는 공식적으로 데이터, 모델, 컴퓨팅 자원, 유통망, 인재를 결합하는 단계를 밟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으로 xAI의 고급 AI 기술과 X의 광범위한 사용자층이 결합돼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머스크는 “이번 결합은 xAI의 첨단 AI 역량과 전문성을 X의 막대한 영향력과 결합함으로써 엄청난 잠재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합병된 기업은 “단순히 세계를 반영하는 것을 넘어 인류의 진보를 적극적으로 가속화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게 더 스마트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진실을 추구하고 지식을 발전시키는 핵심 미션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이번 인수합병은 AI 기술과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X가 보유한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와 xAI의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형태의 AI 서비스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l머스크는 “이 지점까지 우리를 이끌어온 xAI와 X의 모든 구성원들의 헌신을 인정하고 싶다”며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두 기업의 합병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산업과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융합이라는 측면에서 향후 디지털 생태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발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x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xAI, X 인수했다… 합병 가치 1,130억 달러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