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구글,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제미나이 2.5 프로’ 무료 제공

구글,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제미나이 2.5 프로’ 무료 제공

구글,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제미나이 2.5 프로’ 무료 제공한다
이미지출처: 구글

구글(Google)이 자사의 최신 인공지능 모델인 제미나이 2.5 프로(Gemini 2.5 Pro)를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구글 제미나이 앱(Google Gemini App) 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공식 X 계정에 올린 내용에 따르면, “팀이 전력질주하고 TPU가 뜨겁게 가동되는 가운데, 우리의 가장 지능적인 모델을 더 많은 사람들의 손에 최대한 빨리 전달하고자 한다”며 “오늘부터 실험 버전인 제미나이 2.5 프로를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 구글은 자사의 가장 지능적인 AI 모델인 제미나이 2.5(Gemini 2.5)를 소개했다. 제미나이 앱 계정은 “제미나이 2.5 프로의 실험 버전이 현재 제미나이 앱에서 제미나이 어드밴스드(Gemini Advanced)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구글이 올해 초부터 지속적으로 발표한 AI 모델 업데이트의 연장선상에 있다. 2월에는 세계 최고의 AI 모델로 평가받는 ‘2.0 플래시 씽킹 실험 버전(2.0 Flash Thinking Experimental)’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유튜브(YouTube)와 같은 인기 앱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버전도 출시했다.

제미나이는 지난 2월 14일부터 사용자의 과거 대화를 고려하여 응답을 맞춤화하는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전에 중단된 대화를 쉽게 이어가거나 이전 주제를 요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월 1일에는 이미지 생성 기능을 이마젠 3(Imagen 3)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모델은 텍스트-이미지 변환 리더보드에서 1위로 평가받았으며, 더욱 선명한 디테일, 향상된 텍스처, 그리고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번 제미나이 2.5 프로의 무료 제공은 구글이 AI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으로 보이며, 더 많은 사용자가 최신 AI 모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구글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모든 제미나이 사용자에게 ‘제미나이 2.5 프로’ 무료 제공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