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 연구소 컨버전스 AI(Convergence AI)가 딥워크(DeepWork) 플랜의 일환으로 ‘병렬 에이전트(Parallel Agents)’라는 혁신적인 다중 에이전트 시스템을 3일(현지 시간)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여러 AI 에이전트가 동시에 작업의 다양한 부분을 처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웹 기반 작업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컨버전스 AI의 병렬 에이전트는 계획 에이전트(planning agent)가 복잡한 작업을 여러 하위 작업으로 분할한 다음, 전문화된 에이전트들이 이를 동시에 병렬로 처리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런 접근 방식으로 인해 작업 효율성이 눈에 띄게 향상될 수 있다.
이 기술은 출시 직후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채택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병렬 에이전트는 현재 프로(Pro)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실시간 진행 상황 추적 및 PDF 형식의 상세 보고서 생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컨버전스 AI의 병렬 에이전트 시스템은 쇼피파이(Shopify), 세일즈포스(Salesforce), 발더턴(Balderton) 등 주요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는 AI 작업 관리에 대한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업계의 강력한 지지를 보여준다.
해당 발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Convergence 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