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인공지능 기업 xAI가 자사의 AI 모델 ‘그록(Grok)’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다음 버전인 그록 3.5가 곧 출시될 예정이며, 그록 4는 2025년 후반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0일(한국 시간) 일론머스크 X 게시물에 따르면, 머스크는 스타링크를 통해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게임을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동안 이 소식을 깜짝 공개했다. 머스크는 “그록 4는 올해 후반에 나올 예정이고, 그록 3.5는 곧 출시될 것이다. 상당히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많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xAI는 그록 3의 API를 출시했다. 다양한 가격 모델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AI를 통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비즈니스 및 개발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제미나이(Gemini)와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와 같은 경쟁 AI 모델과의 경쟁에서 그록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xAI의 새로운 로드맵 공개는 최근 가속화되고 있는 생성형 AI 시장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전망이다. 특히 그록 3.5와 4.0의 연이은 출시 계획은 빠르게 진화하는 AI 기술 발전 속도를 보여주는 증거다.
해당 발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x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