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의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CEO가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검색, 클라우드, 유튜브 부문의 강력한 성과를 언급했다. 특히 AI 기술이 회사 전반에 걸쳐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24일(현지 시간) 구글 블로그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구글은 2025년 1분기에 검색 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AI 오버뷰(AI Overviews)는 월 1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최근 출시된 AI 모드(AI Mode)에 대한 초기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구독 서비스는 유튜브(YouTube)와 구글 원(Google One)을 주축으로 2억 7천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돌파했다. 클라우드 부문도 AI 솔루션 수요 증가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했다. 피차이 CEO는 “AI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전방위적 접근이 우리 성장의 핵심”이라며 “이번 분기에는 제미나이 2.5(Gemini 2.5)를 출시했는데, 이는 업계 최고의 AI 모델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래 혁신의 놀라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글로벌 네트워크에 장기적인 투자를 지속해왔다. 구글 네트워크는 200만 마일 이상의 광섬유와 33개의 해저 케이블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TPU와 GPU를 제공하고 있다. 7세대 TPU인 아이언우드(Ironwood)는 특히 대규모 추론을 위해 설계된 첫 번째 모델로, 최근의 고성능 TPU보다 10배 이상의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면서도 전력 효율성이 거의 2배 높다. 또한 엔비디아(NVIDIA)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블랙웰(Blackwell) GPU인 B200과 GB200을 최초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었으며, 곧 차세대 베라 루빈(Vera Rubin) GPU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달 출시된 제미나이 2.5 프로(Gemini 2.5 Pro)는 개발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이 모델은 다양한 벤치마크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챗봇 아레나(Chatbot Arena)에서 큰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피차이 CEO는 “제미나이 2.5 프로는 추론, 코딩, 과학, 수학 능력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개발자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AI 스튜디오와 제미나이 API의 활성 사용자는 올해 초부터 20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지난주에는 개발자들이 품질과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제미나이 2.5 플래시(Gemini 2.5 Flash)를 도입했다. 최신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 모델인 이마젠 3(Imagen 3)와 비오 2(Veo 2)도 널리 출시되어 창의성을 높이고 있다.
AI 오버뷰는 현재 매월 1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출시된 지 약 1년 후에도 사용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3월에는 AI 모드를 실험적으로 출시했는데, 이는 더 발전된 추론, 사고, 멀티모달 기능을 통해 추가 탐색과 비교가 필요한 질문을 해결한다. 멀티모달 쿼리도 크게 증가했다.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는 현재 2억 5천만 대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번 분기에 사용량이 40% 가까이 증가했다. 렌즈(Lens)를 통한 월간 시각적 검색은 10월 이후 50억 회 증가했다.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AI 훈련과 추론을 위한 최고의 비용, 성능,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버텍스 AI 플랫폼(Vertex AI Platform)은 200개 이상의 기초 모델을 제공하며, 제미나이 2.5 프로, 이마젠 3, 비오 2, 처프(Chirp), 릴리아(Lyria) 등의 업계 선도적인 모델뿐만 아니라 라마 4(Llama 4)와 앤트로픽(Anthropic) 등의 오픈소스 및 제3자 모델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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