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구글, 코드 작성 특화 AI 모델 ‘제미나이 2.5 Pro’ 프리뷰 공개

구글, 코드 작성 특화 AI 모델 ‘제미나이 2.5 Pro’ 프리뷰 공개

Image
이미지 출처: 구글

구글이 6일(현지 시간) 제미나이 2.5 Pro 프리뷰(I/O 에디션)를 조기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특히 코딩과 대화형 웹 앱 개발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구글은 원래 몇 주 후 열릴 구글 I/O 행사에서 이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제미나이(Gemini) 모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고려해 사용자들이 더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을 앞당겼다.

이번 업데이트는 제미나이 2.5 Pro의 코딩 및 멀티모달 추론 능력에 대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UI 중심 개발을 넘어 코드 변환, 코드 편집, 복잡한 에이전트 워크플로우 개발까지 개선되었다.

향상된 능력을 바탕으로 제미나이 2.5 Pro는 이제 웹 개발 아레나 리더보드에서 선두를 차지하며, 이전 버전보다 +147 Elo 포인트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리더보드는 심미적으로 만족스럽고 기능적인 웹 앱을 구축하는 모델의 능력에 대한 사용자 선호도를 측정한다. 또한 제미나이 2.5 Pro는 멀티모달리티와 긴 컨텍스트 처리 능력의 강력한 기반을 계속 발전시켰으며, VideoMME 벤치마크에서 84.8%의 점수로 비디오 이해 분야에서 최첨단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AI 코딩 도구 커서(Cursor)의 CEO 마이클 트루엘(Michael Truell)은 “우리는 이미 강력한 실제 코딩 능력을 기반으로 구축된 최신 제미나이 2.5 Pro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다. 내부적으로 새 모델이 도구 호출 실패를 크게 줄였다는 것을 관찰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선을 통해 사용자들이 커서에서 제미나이 2.5 Pro를 이전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개발자들은 구글 AI 스튜디오와 Vertex AI를 통해 제미나이 API에서 업데이트된 제미나이 2.5 Pro로 앱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제미나이 앱의 캔버스(Canvas) 기능을 통해 일반 사용자들도 단일 프롬프트만으로 대화형 웹 앱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와 같은 경쟁 AI 모델들과의 격차를 좁히고, AI 개발 도구 시장에서 구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측은 추가 기능 개선과 더 많은 사용 사례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미나이 앱은 현재 대부분의 주요 모바일 및 웹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구글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코드 작성 특화 AI 모델 ‘제미나이 2.5 Pro’ 프리뷰 공개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