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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기업 시장 점유율 급등… 경쟁사와 격차 벌려

오픈AI, 기업 시장 점유율 급등… 경쟁사와 격차 벌려
이미지 출처: 오픈AI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금융기술 기업 램프(Ramp)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픈AI(OpenAI)가 기업용 AI 지출 시장에서 경쟁사들을 크게 앞서고 있다고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램프의 AI 인덱스(Ramp AI Index)에 따르면, 4월 기준 미국 기업의 32.4%가 오픈AI의 AI 모델, 플랫폼 및 도구 구독료를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월 18.9%, 3월 28%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램프 이코노미스트 아라 카자리안(Ara Kharzian)은 화요일 발행된 블로그 포스트에서 “오픈AI는 램프 플랫폼의 다른 어떤 비즈니스보다 빠르게 고객을 추가하고 있다”며 “램프 AI 인덱스는 오픈AI의 기업 채택이 경쟁 모델 회사들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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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경쟁사들은 비슷한 성과를 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램프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기업의 8%만이 앤트로픽(Anthropic)의 제품을 구독하고 있으며, 이는 1월의 4.6%에서 소폭 상승한 수치다. 한편 구글 AI(Google AI) 구독은 2월 2.3%에서 4월 0.1%로 오히려 감소했다.

테크크런치는 램프의 AI 인덱스가 완벽한 측정 도구는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 인덱스는 약 3만 개 기업의 기업 지출 데이터 샘플만을 분석하며, 상인명과 항목 세부 정보를 사용해 AI 제품과 서비스를 식별하기 때문에 다른 비용 센터에 포함된 지출은 누락될 가능성이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수치는 오픈AI가 크고 성장하는 기업용 AI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4월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오픈AI는 20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9월 100만 명에서 증가한 수치다.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오픈AI는 올해 127억 달러, 2026년에는 294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기업 수익이 실적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AI는 2029년까지 현금 흐름 흑자를 예상하지 않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연구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특수 AI “에이전트”에 대해 기업 고객에게 수천 달러를 청구하는 계획을 검토 중이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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