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구글, 젬마 3와 제미나이 2.5로 게임개발 AI 혁신 본격화

구글, 젬마 3와 제미나이 2.5로 게임개발 AI 혁신 본격화

구글, 젬마 3와 제미나이 2.5로 게임개발 AI 혁신 본격화
이미지 출처: 구글

생성형 AI가 게임 산업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AI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역동적으로 진화하는 게임과 전례 없는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구글이 자사 개발자 블로그에 9일(현지 시간)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구글은 수년간 AI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 특히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는 게임 분야에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일 이미지에서 3D 플레이 가능한 세계를 생성하고 화면에서 직접 게임플레이를 분석할 수 있는 에이전트를 개발해 플레이어에게 실시간 대화형 지원을 제공하는 혁신을 이뤄냈다.

최신 모델인 젬마 3(Gemma 3)와 제미나이(Gemini) 2.5 제품군은 더 빠르고 강력하며, 게임에 고급 AI 기능을 통합하는 과정을 단순화했다. 최근 구글이 출시한 젬마 3는 단일 GPU나 TPU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모델이다. 이 모델은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까지 분석할 수 있는 멀티모달 입력 기능과 캐릭터 대화 및 개인화된 게임 경험을 위한 확장된 컨텍스트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플레이어 입력에 적응하는 AI 에이전트 구축을 위한 함수 호출 기능과 14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여 문화적 맥락과 뉘앙스를 포착하는 능력을 제공한다.

젬마 3는 1B부터 27B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며, 스마트폰과 노트북부터 강력한 워크스테이션까지 직접 장치에서 빠르게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향상된 개인 정보 보호와 제어를 제공한다. 구글은 오픈소스 젬마 유니티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이 플러그인은 젬마.cpp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성능과 이식성을 고려한 경량의 독립형 C++ 추론 엔진이다.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서 젬마 모델을 실행하기 적합하며, 효율적인 CPU 추론을 제공해 유니티에서 그래픽을 위한 GPU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다.

젬마 유니티 플러그인을 시연하기 위해 구글은 파트너 이노베이션(Google Partner Innovation)과 협력하여 ‘젬마 저니’라는 오픈소스 샘플 게임을 제작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안드로이드 테마의 NPC들과 상호작용하며 실시간 맞춤형 대화를 통해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도전을 받는다. 셰프 거스와 같은 캐릭터는 젬마 3에 입력된 배경, 톤, 어휘에 따라 반응하며, 고향, 좋아하는 요리, 요리 영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다양한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 게임 로직과 NPC의 페르소나는 디자인 팀이 작성한 젬마 3용 프롬프트로 만들어졌으며, 디자이너가 프롬프트만으로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플레이어가 게임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구글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젬마 3와 제미나이 2.5로 게임개발 AI 혁신 본격화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