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덱스가 12일(한국 시간)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5년 4월, 챗GPT-4o의 이미지 생성 모델이 출시되면서 ‘챗GPT’ 앱이 563만 명이 증가하며 2위를 차지했다. AI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 앱 역시 15만 명 증가하면 3월 대비 28% 성장세를 보였다.

2025년 4월 모바일 앱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인 앱은 ‘T world-SKT’였다. 지난달 발생한 SKT 해킹 사고 이후 유심 교체를 위해 사용자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689만 명이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본인인증이나 각종 절차에 필요한 ‘PASS by SKT’ 앱도 163만 명 증가하며 4위에 올랐다.
AI 분야에서는 ‘챗GPT’ 앱이 563만 명이 증가하며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챗GPT-4o 이미지 생성 모델의 출시와 함께 스튜디오 지브리 화풍으로 그려주는 이미지 기능이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나타난 결과다. 주목할 만한 점은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롯데마트 제타’ 앱이 출시 이후 82만 명의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며 급상승 앱 5위에 올랐다는 것이다. AI 기반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역시 4월 신규 멤버십 연계 쇼핑 혜택과 각종 한정 특가전 및 라이브 커머스 확대를 통해 신규 사용자들이 239만 명 대거 유입되며 쇼핑 분야 신규 설치 순위 1위에 올랐다.
이번 4월 모바일 앱 순위에서는 SKT 해킹 사고로 인한 보안 관련 앱의 성장과 함께, 챗GPT-4o와 같은 진보된 AI 이미지 생성 기술, 그리고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의 확산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사에서 인용한 데이터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모바일인덱스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