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 플랫폼 피카(Pika)가 사용자들에게 현실을 바꿀 수 있는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RSA 필름즈와 마리 슐러(Marie Schuller) 감독이 제작한 이 캠페인은 일상 속 소셜 크리에이터들에게 무한한 창의적 가능성을 제공한다. Lbbonline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피카포칼립스(Pikapocalypse)’ 캠페인 영상은 피카 크리에이티브 팀이 개발하고 실링 트레인(Ceiling Train)의 제작 및 마케팅 지원을 받아 RSA 필름즈의 마리 슐러 감독이 연출했으며 어밴던(Abandon)의 발 스래셔(Val Thrasher)가 편집했다.
이 영상은 사용자들에게 고양이 배설물을 아름다운 분재로 바꾸는 등 자신의 세계를 변형하고 재구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로써 현실은 선택 사항이 되며, 확실히 더 재미있어진다. 피카의 브랜드 및 콘텐츠 책임자 린지 브릴슨(Lindsay Brillson)은 “피카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변형할 수 있다”며 “피카포칼립스 영상을 통해 이러한 가능성의 끝을 보여주고자 했다. 이 스토리는 현재의 상황과 우리의 집단적 사고방식을 반항적이고 도발적인 방식으로 표현한다. 우리가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자신의 가장 독특한 욕망을 반영하는 현실을 창조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카의 CEO 데미 구오(Demi Guo)는 “이번 작품을 통해 AI가 누구를 위한 것이며 사용자들이 AI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정관념에 도전하고 싶었다. 많은 경쟁사들과 달리 우리는 일상 속 소셜 크리에이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우리 플랫폼의 광범위한 창의적 가능성과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피카포칼립스’는 피카의 가장 바이럴하고 소셜 중심적인 기능들을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 캠페인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피카는 사용자들이 캠페인 콘텐츠에 몰입하고 자신만의 현실을 재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일련의 피카펙트를 개발했다. 쥐 꼬치를 먹거나, 고양이 화장실을 선 정원으로 바꾸거나, 종말론적 풍경에서 나타나는 등 사용자들은 출시 테마를 활용해 자신의 콘텐츠에서 현실에 도전할 수 있다.
피카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소셜 비디오 툴킷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이번 피카포칼립스 캠페인은 피카가 소셜 중심 AI 영상 제작 분야에서 리더십 포지션을 확립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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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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