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OpenAI)의 최고경영자(CEO) 샘 알트만(Sam Altman)이 16일(현지 시간) 새로운 AI 연구 프로젝트를 곧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알트만은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곧 여러분과 공유할 또 다른 초기 단계의 연구 프리뷰가 있다”며 “이번에는 챗GPT보다 더 나은 이름을 붙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트윗은 16만 8천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오픈AI의 공식 계정도 같은 날 “개발자들(그리고 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들), 알람을 설정하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7초짜리 영상을 게시했다. 이 트윗은 45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많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개발자 도구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두 트윗이 같은 날 게시된 점으로 미루어볼 때, 오픈AI가 새로운 AI 모델과 함께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도구 또는 서비스를 동시에 발표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알트만이 언급한 “더 나은 이름”에 대한 언급은 2022년 11월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챗GPT의 이름이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게 느껴졌다는 점을 암시한다. 한 사용자는 “챗GPT가 처음 출시됐을 때, 많은 마케터들은 이름이 다소 어색하다고 생각했다”며 “하지만 실제로 약속한 것을 해냈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댓글을 남겼다.
일부 사용자들은 오픈AI가 윈드서프(Windsurf)를 인수하거나 새로운 AI 기반 통합개발환경(IDE)을 발표할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기도 했다. 윈드서프는 오픈AI가 최근 인수한 AI 코딩 도구 스타트업이다.
해당 소식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