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업체 시밀러웹(Similarweb)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의 최신 AI 비디오 생성 모델 ‘비오3(Veo3)’가 출시된 후 해당 사이트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다. 시밀러웹은 27일(현지 시간) 자사 X 계정을 통해 “비오3 효과로 구글 딥마인드 트래픽이 급증했다”며 관련 차트를 공개했다. 시밀러웹이 공개한 구글딥마인드(Deepmind.Google) 사이트 일일 방문 통계에 따르면, 평소 10만~15만 명 수준을 유지하던 일일 방문자 수가 최근 80만 명을 넘어서며 약 8배 급증했다. 차트는 5월 말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수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게시물은 짧은 시간 4만 2400회 이상 조회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사용자들은 “제품 품질을 고려하면 당연한 결과”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사용자는 “비오3가 현재 구글에게 인터넷을 강타하고 있다. 타이밍이 완벽하고 실제로 우위에 있다”고 평가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경쟁사들에게는 게임 오버”라고 언급했다. 프로 사용자들이 제한된 10회 생성 기회를 모두 사용한 후의 트래픽 변화를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해당 기사에서 인용한 자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