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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비 인형도 AI로 만드는 시대, 오픈AI, 바비 제작사 마텔과 제휴

오픈AI, 바비 제작사 마텔과 제휴… “생성형 AI로 장난감·콘텐츠 만든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오픈AI(OpenAI)가 세계적인 장난감 및 가족 엔터테인먼트 기업 마텔(Matte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마텔의 상징적인 브랜드들에 AI 기반 혁신과 마법을 새로운 차원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마텔은 80년 이상 안전하고 사려 깊은 방식으로 팬들을 기쁘게 하고 매혹시키는 제품과 경험을 선보여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AI의 AI 역량을 활용해 마텔은 팬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경험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재구상하며, 긍정적이고 풍요로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신중한 고려를 기울일 계획이다.

마텔의 최고 프랜차이즈 책임자(Chief Franchise Officer) 조시 실버만(Josh Silverman)은 “우리의 모든 제품과 경험은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관객들을 즐겁게 하며, 놀이를 통해 삶을 풍요롭게 만들도록 설계됐다”며 “AI는 그 사명을 확장하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우리 브랜드의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픈AI와의 협력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혁신 분야에서 우리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새로운 형태의 놀이를 재구상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픈AI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브래드 라이트캡(Brad Lightcap)은 “마텔이 상징적인 브랜드에 사려 깊은 AI 기반 경험과 제품을 도입하는 동시에 직원들에게 챗GPT(ChatGPT)의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오픈AI와 함께 마텔은 생산성, 창의성, 그리고 대규모 기업 전반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도구와 함께 고급 AI 역량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픈AI와의 첫 번째 종류의 협력은 마텔이 제품 개발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추진하며, 전 세계 팬들과의 참여를 심화하기 위해 챗GPT 엔터프라이즈(ChatGPT Enterprise)를 비즈니스 운영에 배치하는 시점에 이뤄졌다.

이번 제휴는 AI 기술이 전통적인 장난감 산업에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바비(Barbie), 핫휠(Hot Wheels) 등 마텔의 대표 브랜드들이 AI를 통해 어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오픈AI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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