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로픽(Anthropic)이 AI 어시스턴트 클로드(Claude)를 다양한 외부 도구와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디렉터리를 공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이제 원클릭으로 클로드를 노션(Notion), 캔바(Canva), 스트라이프(Stripe) 같은 원격 서비스와 피그마(Figma), 소켓(Socket), 프리즈마(Prisma) 같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수 있다.
앤트로픽이 14일(현지 시간)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클로드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도구, 데이터, 컨텍스트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단순한 도우미에서 정보에 기반한 AI 협업자로 변모한다. 이를 통해 더 관련성 높은 응답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도구에서 직접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가 클로드에게 “최신 기능에 대한 릴리스 노트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면 유용한 템플릿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클로드를 리니어(Linear) 같은 도구에 연결하면 “리니어에서 최신 스프린트에 대한 릴리스 노트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고, 클로드가 실제 리니어 티켓을 가져와서 바로 게시할 수 있는 전문적인 릴리스 노트를 생성한다.
연결된 도구와 함께 클로드를 사용하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더 빠른 출시를 위해 클로드 토론을 체계적인 노션 로드맵으로 전환하거나, 크리에이티브 브리프를 캔바 소셜미디어 게시물로 변환하는 디자인 생성이 가능하다. 또한 피그마 파일을 프로덕션 준비된 코드로 전환하는 향상된 디자인-투-코드 기능과 스트라이프 고객 데이터 및 결제 정보에 접근하는 결제 관리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claude.ai/directory에서 추천 도구 디렉터리를 탐색할 수 있다. ‘연결’을 클릭해 인증하거나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의 경우 ‘설치’를 클릭하면 클로드가 사용자의 작업 컨텍스트에 접근할 수 있다. anthropic.com/partners/mcp에서도 주요 도구들을 둘러볼 수 있다.
디렉터리는 현재 웹과 데스크톱의 모든 클로드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로컬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은 클로드 데스크톱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원격 앱과 서비스에 대한 커넥터는 유료 플랜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앤트로픽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앤트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