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사업 확장기에 접어든 스마트스토어 브랜드들의 성장을 돕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라운드업리그(Round-up League)’를 시작했다고 21일(한국 시간)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체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철학을 갖춘 사업자들이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대하거나 글로벌 진출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네이버는 그동안 초기 창업자부터 성장기 스마트스토어까지 단계별 교육과 인프라를 제공해 왔는데, 이번에는 사업 고도화 단계에 필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글로벌 시장 확대, 첨단 기술 도입을 집중 지원한다.
라운드업리그에는 네이버를 비롯해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투자사 등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얼라이언스를 구성했다. 네이버는 AI 솔루션 적용과 기술 확장 노하우를 제공하고, 얼라이언스 그룹은 IR 지표 설정, 데이터 기반 투자 유치 전략, IP 브랜딩 강화 등 전문 컨설팅을 담당한다.
지난 17일 네이버 1784 사옥에서 20개 브랜드가 투자사와 첫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1기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됐다. 참여 브랜드는 한국 뷰티 요소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코스메틱 브랜드, 비건 디저트·식물성 음료 브랜드, K-패션 감성 라이프웨어 브랜드 등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갖춘 사업자들이다.
전문가 얼라이언스로 참여한 패스파인더에이치의 박진호 이사는 “투자사 입장에서도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업자와 의미 있는 성장 스토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라며 “네이버의 글로벌 성장 비전과 사업자 지원 정책을 바탕으로 잠재력 높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임팩트시너지 신지만 리더는 “자신만의 철학과 비전을 가진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는 생태계 다양성의 원동력이자 성공 경험이 될 수 있는 자산”이라며 “충분한 가능성과 역량을 갖췄지만 네트워크나 자본, 방법론 부족으로 도약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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