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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AI·광고 전략 강화로 2분기 매출 급등… 광고가 전체 수익의 93%

레딧, AI·광고 전략 강화로 2분기 매출 급등… 광고가 전체 수익의 93%
이미지 출처: 레딧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Reddit)이 목요일 발표한 2분기 실적에서 AI 투자가 크게 늘어났다.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레딧이 집중 투자하고 있는 분야는 AI 기반 마케팅 도구로 뒷받침되는 광고 사업이다. 실적 결과 레딧 매출의 대부분이 여전히 광고에서 나왔으며, 광고 수익은 4억 6500만 달러로 전체 매출의 93%를 차지했다.

지난달 레딧은 광고주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레딧 인사이트(Reddit Insights)는 플랫폼에 올라온 수십억 개의 게시물과 댓글을 분석해 트렌드를 파악하고 캠페인 전략을 위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대화 요약 애드온(Conversation Summary Add-ons)은 광고주가 레딧 사용자들의 토론 내용을 광고에 직접 포함시켜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보여줄 수 있게 했다.

회사는 AI 업체들에게 데이터 접근권을 제공하는 데이터 라이선싱 사업을 포함한 ‘기타 매출’ 부문에서도 성장했다. 레딧에 따르면 이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2810만 달러에서 24% 증가한 3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레딧은 구글(Google)과 오픈AI(OpenAI) 같은 AI 분야 주요 업체들과 콘텐츠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런 계약들이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2분기 결과는 장기적으로 상당한 잠재력을 가진 안정적인 수익원임을 보여줬다.

주목할 만한 AI 기반 기능은 지난 12월 출시된 레딧 답변(Reddit Answers) 도구다. 대화형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이 도구의 주간 사용자는 60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이전 분기 100만 명에서 크게 늘어난 수치다.

레딧 CEO 스티브 허프먼(Steve Huffman)은 주주 서한에서 회사가 이 도구를 “핵심 검색 기능에 더 깊이 통합해서” “검색을 레딧 전체의 중심 기능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테크크런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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