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비디오 생성 플랫폼으로 유명한 피카 랩스(Pika Labs)가 세계 최초 AI 전용 소셜 비디오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앱은 고도로 표현력이 뛰어난 휴먼 비디오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피카 랩스가 지난달 22일(현지 시간) 자사 X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몇 주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조기 접근권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iOS 앱을 다운로드해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거나, 초대 코드를 통해 우선 접근할 수 있다.
회사는 “초대 코드는 제한적이다. 조기 접근권을 가진 지인이 있다면 코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앱 스토어에서 ‘Pika Social AI Video’라는 이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피카 랩스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곧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대기자 명단에서 사람들을 풀어주고 공개 출시를 위해 준비하면서 초대 코드를 배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팔로워들에게 알림을 켜두어 코드 배포를 놓치지 말라고 권했다.
이번 앱 출시는 피카 랩스가 기존의 AI 비디오 생성 도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소셜 플랫폼 영역으로 확장하는 의미를 갖는다. 회사는 “현실은 당신이 만드는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들이 AI를 활용해 비현실적인 비디오를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피카 랩스는 앞서 pika.art를 통해 AI 비디오 생성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소셜 앱 출시로 AI 생성 콘텐츠의 새로운 소비 방식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피카 X, 피카의 AI 전용 소셜앱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피카